ID  PW    쪽지함쇼핑카트



Video

유럽영화


십계(10부작)
(Dekalog 1988 )
중고비디오


준비기간 : 품절
발송지: 부산

Product Details
감독: 크쥐시토프 키에슬로프스키

자막: 한국어
오디오: 스테레오
제작사: 성베네딕도
화면비율: 1.33:1
케이스: 플라스틱
특기사항: 키노 비디오 백일야화

'십계 1 - 하나이신 하나님을 숭배하라'. 어린 파웰은 언어학자인 아버지 크리지스토브에게 매혹되어 있다. 삶과 죽음의 의미에 관한 아들의 질문에 아버지는 현대과학이 지향하는 합리주의적 세계관에 따라 대답한다. 파웰의 고모인 이레나는 반대로 신앙인으로서의 자신의 인생관을 파웰에게 전달하려고 한다. 아버지와 아들이 함께 컴퓨터로 연못의 얼음두께를 계산한다. 얼음은 파웰의 몸무게 몇 배를 버틸 만큼 튼튼하다는 결론이 나온다. 이 때 파웰은 감추어둔 성탄선물인 스케이트를 미리 발견했음을 털어놓고는 이튿날 해가 지도록 돌아오지 않는다.
'십계 2 - 하나님의 이름을 헛되이 부르지 말라'. 정부의 아이를 임신한 바이올리니스트 도로타는 암으로 입원중인 남편 안제이의 생사에 대한 가능성을 진료부장에게 집요하게 물어본다. 도로타는 남편이 살아난다면 아이를 낙태할 생각이다. 확실한 대답을 거부하던 진료부장은 낙태직전에 남편이 살아날 수 없다고 부인에게 알린다. 하지만 남편은 살아나고 의사에게 아이를 낳게하라고 이른다.
'십계 3 - 주일을 거룩하게 지내라'. 에와는 사라진 남편을 찾게 도와달라는 핑계로 성탄 전야에 옛 애인 야누즈를 그의 가족에게서 빼내어 간다. 이 날 밤을 함께 지낼 수 있다면 지난날의 희망이 되살아나리라는 희망을 품고서 여러 시간 동안 공연히 온 시내를 가로질러 끌려 다닌 야누즈는 더 이상 에와에게 매이지 않고 집으로 돌아가 버린다. 에와는 비록 자신이 계획했던 대로는 안됐지만 야누즈의 연대감과 인간성을 경험한다.
'십계 4 - 부모님께 효도하라'. 아버지가 숨겨둔 죽은 어머니의 편지를 발견한 연극학과 대학생 앙카가 아버지와 육친관계가 아니라는 편지 내용을 가지고서 여행에서 돌아온 아버지 미할과 대립한다. 밤이 새도록 대화를 주고 받으며 서로는 깊은 정감을 경험하게 된다. 이튿날 아침 아버지가 딸을 두고 떠나려는데, 딸이 뒤쫓아가서 간밤의 편지는 자기가 어머니 글씨를 흉내내어 위조한 것임을 고백한다. 둘은 함께 열지 않은 진짜 편지를 태운다.
'십계 5 - 살인하지 말라'. 속이 뒤틀리고 공격성에 찬 야첵이 도시를 헤매다가 마침내는 한 택시 기사를 잔인 하게 살해한다. 법정에서는 사형을 선고하고, 표트르 변호사는 사형을 반대하는 변론을 해 보지만 헛수고일 뿐이다. 사형수의 감방에서 비로소 변호사는 살 인자를 사로잡은 슬픔의 까닭을 알게 된다. 사랑하는 누이동생의 죽음에 오빠도 책임이 없지 않았던 것이다. 법 체제의 인간성에 대해 회의하는 변호사의 의 문이 압도적이다.
'십계 6 - 간음하지 말라'. 우체국의 젊은 말단 직원인 토멕이 오래 전부터 몰래 엿보아 온 30대 이웃 여자 화가 막다에게 반하고, 자기를 드러내기에 성공하지만 결정적인 만남이 비극으로 끝난다. 막다의 냉소가 토멕을 자살 기도로 몰아가는데, 한편 막다 자신은 토멕에게 상처를 준 것을 후회하고 그에 대한 호감을 발견한다. 토멕은 살아나지만 그의 사랑은 깨진다. 막다는 토멕을 거쳐서 사랑에 대한 믿음을 되찾았음을 스스 로 깨닫게 된 그 순간에 토멕의 사랑을 깨뜨려 버린 것이다.
'십계 7 - 도둑질하지 말라'. 다섯 살 난 앙카는 자상하게 돌봐주는 할머니 에바를 어머니인 줄로 아는데, 공식적으로는 할머니가 어머니로서 호적에 올려져 있지만, 실은 에바의 딸 마이카가 열 여섯 살 때 자신의 어머니가 교장으로 재직중인 학교에 다니다가 국어 선생 워이텍과 관계를 맺어서 낳은 아이이다. 고뇌 속에서 어느 덧 여대생이 된 마이카는 앙카를 유괴하여 캐나다로 떠날 결심을 한다. 생모와 키워준 할머니 사이의 갈등과 사회적 체면이 빚어내는 비극.
'십계 8 - 거짓 증거하지 말라'. 육순이 넘은 바르샤바 대학의 저명한 윤리학 교수 조피아의 세미나 강좌에 미국에서 온 젊은 엘즈비에타 여사가 참가하여 독일 점령 때의 한 이야기를 가지고 대결한다. 당시에 숨을 곳을 찾던 여섯 살 난 유태인 소녀와, 사형 선고와 다름없게 되 는데도 보호를 기피했던 젊은 천주교인 부인이 40년 만에 다시 마주친 것이다.
'십계 9 - 남의 아내를 탐하지 말라'. 외과의로서 출세하고 비슷한 나이의 항카와 혼인하여 행복하게 살아 온 로만이 성불능 진단을 받게 된다. 그는 아내가 혼인이란 성생활에만 달린 것이 아니라 고 위로를 하지만 불안과 상실감에 빠진다. 아내가 한 젊은이와 만나는 사실을 확인한 로만은 질투에 사로잡혀 현장을 덮치 려 노린다. 그러나 로만이 보게 된 것은 관계의 끝일 뿐이다. 남편의 불신에 두 려워진 항카는 일단 여행을 떠나기로 하고 스키 휴가를 간다. 고약한 우연으로 남편은 또 다시 혐의를 품게 되고 자살을 기도한다.
'십계 10 - 남의 물건을 탐내지 말라'. 예르지와 아르투르 형제가 아버지의 죽음으로 고가의 우표 수집품을 상속하게 되는데, 전문가들은 그것을 어떤 일이 있더라도 팔지 말라고 충고한다. 형제는 수집품을 완성시켜 값을 올려 보려고 시도한다. 이례적인 값으로 거래가 이루어지고, 형의 콩팥이 우표 상인의 딸을 위해 희생 된다. 수술에 성공하고 우표 세트에서 빠진 것을 손에 넣게 되나. 형제는 그 동안 다른 우표를 모두 도둑 맞았다는 사실을 확인하게 된다. 탐욕, 그릇된 소유의 추구와 그 상실을 다룬 영화이다.


20자평
로그인 후 20자평을 남길 수 있습니다.

Related Items
베로니카의 이중생활

중고비디오
10,000원
사랑에 관한 짧은 필름

중고비디오
5,000원
살인에 관한 짧은 필름

중고비디오
5,500원
세가지 색: 레드

중고비디오
4,500원
세가지 색: 화이트

중고비디오
4,500원
세가지 색:블루

중고비디오
4,500원
유럽영화 최신 상품
공포의 추적자

중고비디오
원 + 씩스

중고비디오
로린

중고비디오
30,000원
비지터

중고비디오
10,000원
햄들의 침묵

중고비디오
10,000원
비지터2

중고비디오
10,000원
마피아 캅스

중고비디오
15,000원
국가의 탄생

중고비디오
10,000원
블랙 코브라4

중고비디오
10,000원
폴란드의 봄-안덴느 공방전

중고비디오
15,000원
비밀의 성

중고비디오
3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