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헐리우드 키드의 생애 (1994, The Life and Death of the Hollywood Kid)
한국 / 한국어 / 드라마 / 115분 15세관람가 /


출연: 최민수, 독고영재, 김정현
감독: 정지영
각본:
촬영:

네티즌 리뷰 쓰기비디오 구입하기

작품성  (6/10)
네티즌  (0/10)
[0명]  





헐리우드 영화밖에 접하기가 어려웠던 시대, 헐리우드 영화에 매료되어 헐리우드 영화만을 최고로 여기고 성장해 결국 영화 인생을 걸어간 두 남자 병석과 명길의 우정과 향수를 그린 드라마. 영화의 반 이상을 차지하는 두 남자의 어린 시절은 헐리우드 영화에 대한 향수가 가득차 있으며 영화 이야기 뿐만 아니라 성(性)에 눈떠가는 두 소년의 모습도 그려져 있다. 제15회(94년) 청룡영화상 대상. 33회 대종상 기획상(안동규), 제31회 한국백상예술대상 대상, 작품상, 감독상, 남자인기상(독고영재) 수상. 관객은 3만 7천명 정도.

written by Hong, Sung-jin (홍성진)
from films



임병석, 쉬는시간 10분동안 946명 배우들의 출석부를 작성하고, 드라큘라 영화에서도 에로티시즘의 진수를 발견해 내며 영화 제목만으로도 끝나지 않는 이야기를 엮어내는 아이. 각종 영화서적을 집어 삼켜먹은듯 헐리우드영화의 소식통으로 군림하는 그는 신창 고교의 아이들과 황야의 7인을 결성, 기상천외한 영화 순례를 주도한다. 아버지가 병을 불어 만드는 모습과 누나가 음란하게 춤추는 모습을 아무렇지도 않게 구경할 정도로 자신의 현실을 자신의 것으로 느끼지 않는 그는 어쩌면 자기 생애의 2/3를 보낸 어두컴컴한 극장 안에서 더 이상의 성장을 멈추어버렸는지도 모른다. 윤명길, 벼랑창 꼭대기에서 높이 날아 다이빙하는 병석의 모습에 매료당한 후 영화에 눈뜨게 된 그는 비단을 몰래 팔아 영화비를 조달하기도 하고, 병석의 방대한 영화지식을 질투하여 그의 자료들을 훔치기도 한다. 극장에서 만난 현숙이 병석에게 관심을 갖는 사태를 맞기도 한고, 병석의 누나인 젤소미나에 이끌려 성에 눈뜨는 기이한 경험을 하는 그. 하지만 적당히 현실적으로 사는 그는 허공에서 영화에 대한 환상에만 젖어 사는 병석의 불안한 미래를 예감한다. 성인이 된 병석과 명길. 명길은 충무로의 2류 감독으로 활동한다. 소식이 끊긴 병석에 대해서는 미국에 간 누나의 초청장만을 기다리고 있다는 소문만 들었을 뿐이다. 그러던 어느날, 병석의 소식이 날라드는데 화재가 일어났음에도 불구하고 어린아이는 구하지 않고 영화 시나리오만 가지고 나왔다는 것. 실어증으로 정신병원에 입원한 병석은 시나리오를 명길에게 준다. 그것은 병석이 평생동안 고쳐 쓴 완벽한 구조의 세련되고 치밀한 대사로 이루어진 작품으로, 영화사의 만장일치와 세인의 주목 속에 제작되는 영화, 그러나 명길은 알 수 없는 의혹에 빠져드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