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6번째 날 (2000, The 6th Day)
미국, 캐나다 / 영어 / SF, 액션, 스릴러 / 123분 2000년 12월 23일 개봉


출연: 아놀드 슈왈제네거, 토니 골드윈, 로버트 듀발
감독: 로저 스포티스우드
각본: 마리안느 위벌리
촬영: 피에르 미그노트
제작: 피닉스픽처스

공식 홈페이지  
팬 리스트 보기  
예고편  네티즌 리뷰 쓰기비디오 구입하기

작품성  (0/10)
네티즌  (8/10)
[20명]  





고도로 발달된 사회에서 살고 있는 아담 깁슨(아놀드 슈왈츠제네거)은 훈장을 받은 명망있는 전투기 조종사로, 사랑스런 아내(웬디 크루슨)와 딸을 두고 있는 평범한 가장이다. 현재 그는 친구인 행크(마이클 라파포트)와 함께 작은 회사를 경영하며 완벽한 삶의 행복을 누리고 있다.

그러던 어느날 밤, 그의 삶은 한꺼번에 파멸된다. 자신의 깜짝 생일 파티를 기대하고 집으로 돌아온 아담 깁슨은 도저히 믿기지 않는 광경을 목격한다. 집안 거실에서 자신과 똑같은 생김새의 또 다른 아담 깁슨이 자신의 가족들과 함께 생일 파티를 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모든 생물체의 복제는 가능하지만 인간 복제는 불법으로 정해져 있는 상황에서, 그와 닮은 '클론'의 출연은 도대체 무엇을 말하는 것인가?

아담은 이 혼돈에서 벗어나기도 전에 암살자들에게 납치당한다. 그리고 그는 이 모든 음모의 중심에 서 있는 인물이자, 막강한 권력을 지닌 마이클 드러커(토니 골드윈)와의 피할 수 없는 전쟁을 시작하는데...



10만 갤론의 물탱크에서 탄생되는 복제인간!

첨단 특수효과와 강렬한 액션으로 시종일관 관객들의 시선을 끌어들이는 [6번째 날]에서 가장 흥미로운 것은 바로 복제인간을 탄생시키는 두 개의 물탱크이다. 프로덕션 디자이너 짐 비셀과 존 윌렛은 복제인간이 생산되는 장소에 대한 여러 논의 끝에 인간의 자궁과 같은 느낌을 주는 세트를 만들기로 결정하였다.

10만 갤론의 물을 담은 유리 탱크 속에 수많은 미숙아들이 떠 있는 장면은 보기만 해도 섬짓한 느낌을 전달한다. 특히 액낭 안에 조용히 떠 있는 미숙아들이 서서히 인간의 얼굴로 변해가는 과정은 정교한 컴퓨터 그래픽이 아니었다면 도저히 불가능한 일로 헐리웃의 기술발달을 다시 한 번 느끼에 해주는 명장면 중 하나이다.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현실같은 미래사회의 재현!

평범하고 완벽한 삶을 누리는 주인공 아담 깁슨의 집은 미국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주택과 다를 바 없다. 반면 복제 과정이 진행되는 Replacement Technology연구소의 환상적인 인테리어 - 최첨단 기술의 의학장비, 컴퓨터 스크린, 차가운 스테인레스 벽 - 은 마치 미래사회를 배경으로 한 일본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처럼 완벽하게 재현되었다. 특히 홀로그램으로 처리된 버츄얼 씬은 복잡하고 정교한 기술과 오랜 시간을 요하는 작업으로 먼저 모션 컨트롤 카메라로 촬영한 인물을 컴퓨터에 입력 시켜 놓은 뒤 이 부분을 녹색 스크린을 배경으로 하여 다시 한 번 촬영하는 과정을 거친다. 그리고 컴퓨터에 입력된 장면과 디지털로 합성하는 과정을 끝내면 홀로그램으로 된 가상의 친구를 만날 수 있게 된다.

The Sixth Day #14
The Sixth Day #11
The Sixth Day #12
The Sixth Day #13
The Sixth Day #9
The Sixth Day #10
The Sixth Day #7
The Sixth Day #8
The Sixth Day #5
The Sixth Day #6
The Sixth Day #3
The Sixth Day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