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천녀유혼 2 (1990, A Chinese Ghost Story II: The Story Continues...)
홍콩 / 광둥어 / 공포, 액션, 환타지 / 104분 1990년 07월 14일 개봉


출연: 장국영, 왕조현, 우마
감독: 정소동
각본: 유대목
촬영:
제작: Film Workshop
배급: 亞電影發行(Media Asia Distribution)

팬 리스트 보기  
네티즌 리뷰 쓰기비디오 구입하기
[만족지수]58.18%

작품성  (7/10)
네티즌  (7/10)
[7명]  





전편에서 사랑을 이루지 못하고 황천을 떠도는 엽소현은 사랑을 찾아 청풍으로 환생하고 여전히 난약사를 찾아가던 녕채신과 우연히 만나게 되는 것이 속편의 시작이다. 전편과 같이 장국영, 왕조현, 우마가 바톤을 이었고 정소동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다른 점은 <영웅본색>의 이자웅과 <첩혈가두>의 장학우 그리고 <지존계상>에 출연 중인 미스 홍콩 이가현이 왕조현의 여동생 월지로 분해 캐스팅 되었다는 점이다.



난악사로 가던 영채신(장국영 분)은 관군의 수배인물로 오인을 받아 잡혀간다. 수삼 중 백발의 도사를 만나 비밀스런 주술을 배워 가까스로 탈출한다. 쫓아오는 관군을 피해 도망을 치던 영채신은 숲 속에 숨어있던 청풍(왕조현 분)과 월지(이가흔 분) 자매를 만나 악한 귀신에게 잡혀간 그녀들의 부친을 구하러 가는 길에 동행한다. 아버지를 찾아가는 길 곳곳에 악귀를 만나지만 위기를 당할 때마다 이들은 합심전력으로 넘긴다. 그러나 이들 세 사람은 묘한 삼각 관계에 빠지지만 험난한 고생 속에서 깊은 인간적 애정 관계로 슬기롭게 헤쳐나간다. 갖은 고난과 방해 끝에 드디어 부친이 잡혀온 곳에 이른 세 사람은 스승(우마 분)의 결정적 도움으로 부친을 구한다. 한바탕 혈전폭풍이 지난 후에 전생과 이생의 사랑을 확인한 청풍은 닝차이션과 함께 길을 떠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