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사구 (1984, Dune)
미국 / 영어 / SF, 드라마 / 141분


출연: 카일 맥라클란, 프란체스카 애니스, 스팅
감독: 데이빗 린치
각본:
촬영: 프레디 프란시스
제작: Dino De Laurentiis Productions
배급: 유니버설

네티즌 리뷰 쓰기비디오 구입하기
[만족지수]48%

작품성  (7/10)
네티즌  (10/10)
[1명]  





프랭크 허버트가 쓴 동명의 공상과학 소설을, 컬트 영화의 명감독 데이비드 린치가 20년만에 영화화한 것으로, <스타 워즈>를 이은 또 하나의 SF 영화다. 하지만 린치 감독의의 최대 졸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원작은 이미 14개국의 언어로 번역되어 세계적으로 성공을 거두었으며, 영화는 소설과 비디오로 나왔고, 컴퓨터 게임 '비가 오지 않는 땅 둔'이라는 제목으로도 등장하였다.



아라키스(Arrakis)라는 불모의 사막 지대로 덮인 모래 혹성에는 우주 전체에서 가장 귀중한 물질인 스파이스(Spice)가 있다. 스파이스는 인간 생명을 연장시키며 인간의 의식 세계를 확장시켜 주는 물질. 우주 여행 조합의 항해자들은 이 스파이스를 이용해 4천년 동안 진화를 거듭해왔으나, 최근에 이르러 스파이스 생산에 지장을 초래할 만한 혹성을 발견한다. 그중 한 혹성에 머물고 있는 우주황제 샤담 4세(Padishah Emperor Shaddam IV: 조세 페러 분)에게 안정적인 스파이스 생산에 협조할 것을 요청한다. 샤담 4세에게는 골칫거리가 있었다. 칼라단 혹성의 리토 공작(Duke Leto Atreides)이 소리를 이용해 비밀 군대를 양성하자, 앙숙인 하코넨 남작(Baron Vladimir Harkonnen: 케네스 맥밀란 분)으로 하여금 리토 공작을 제거하라고 지시한다. 스파이스 생산지인 아라카스로 파견된 리토 공작은 내부의 배신자 때문에 하코넨 남작 일당에게 잡혀 죽음을 맞는다. 아버지의 죽음을 예감하고 있던 리토의 아들 폴(Paul Atreides: 카일 맥라크란 분)은 초능력을 지닌 인물로 어머니와 함께 무사히 탈출한다. 폴은 거대한 모래 괴물의 습격을 모면한 후 아라키스에 은거하는 프레멘 종족을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