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캐릭터 (1997, Karakter)
네덜란드 / 네덜란드어 / 드라마, 스릴러, 가족 / 120분 15세관람가 /


출연: 페자 반 휴에트, 얀 데클레어, 베티 슈르만
감독: 마이크 반 디엠
각본: 마이크 반 디엠, 로렌스 길스, 루드 반 메겐
촬영: 로기에 스토퍼즈
배급: 소니픽처스

팬 리스트 보기  
네티즌 리뷰 쓰기비디오 구입하기
[만족지수]76%

작품성  (7/10)
대중성  (7/10)
네티즌  (10/10)
[1명]  





세계가 격찬을 아끼지 않은 영상 천재 마이크 반 디엠의 데뷔작 <캐릭터>는 탄탄한 극본, 과감하면서도 섬세한 연출, 완벽한 연기로 98' 아카데미 최우수 외국어 영화상을 비롯한 전 세계 14개 영화제에서 최우수 작품상, 감독상, 남우 주연상, 촬영상 등 19개 주요 부문을 석권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화제작이다.

구혼을 거부한 어머니 때문에 일생을 아버지를 향한 애증을 품고 살아가는 한 청년의 꿈과 이루지 못한 사랑을 그린 드라마틱한 스토리의 영화 <캐릭터>는 살인 사건을 모티브로 한 스릴러와 가슴 조이는 드라마, 애틋한 로맨스가 하나로 묶여 작품성을 넘어서는 탁월한 영화적 재미를 선사하는 작품이다.

<캐릭터>는 삼각형의 인물구도를 보여준다. 인간적인 면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냉혹한 남자 드레버하겐, 자신을 둘러싼 모든 현상에 침묵을 지키는 여자 요바, 그리고 두 사람의 아들이며 둘의 긴장관계 속에서 스스로의 캐릭터를 형성하는 아들 야곱. <캐릭터>의 인물들은 감독이 발굴해낸 신인 연기가 페자 반 휴에트와 <안토니아스 라인>으로 이미 소개된 바 있는 네덜란드의 국민배우 얀 데클레어의 연기에 힘입어 탁월한 영상을 선보인다.



어둠이 내려앉은 로테르담 거리, 이제 막 변호사 선서를 마친 청년이 집행관 사무실로 들어선다. 잠시 후 그는 창백한 얼굴로 도망치듯 거리를 빠져나오고 그날 밤 집행관의 살인 용의자로 지목되어 경찰에 소환된다. 청년의 이름은 야곱 카타드르프. 죽은자, 드레버하겐과의 관계를 묻는 경찰의 질문에 야곱은 자신의 아버지라고 고백하며 30년 동안 감춰왔던 비밀을 털어놓는다.

성장한 야곱은 담배가게를 인수하기 위해 신용은행에서 돈을 대출받지만 결국 사기를 당하고 빚을 지게 된다. 소환장을 들고 법률사무소를 찾은 야곱은 전혀 다른 세계인 그곳의 분위기에 압도당하고 언젠가는 꼭 자신의 이름이 걸린 법률사무소를 가지리라는 야망을 품고 혼신의 힘을 다해 법률 공부에 몰두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