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큐브 (1997, Cube)
캐나다 / 영어 / 스릴러, 서스펜스, 미스테리 / 92분 18세관람가 / 1999년 10월 23일 개봉


출연: 니콜 드 보에, 니키 과다그니, 데이빗 휴렛
감독: 빈센조 나탈리
각본:
촬영: 데릭 로저스
제작: Cube Libre Production
배급: Feature Film Project

공식 홈페이지  
팬 리스트 보기  
네티즌 리뷰 쓰기비디오 구입하기
[만족지수]66.92%

작품성  (7/10)
네티즌  (8/10)
[9명]  





제라드메르 판타스틱 영화제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한 작품으로 빈센조 나탈리 감독의 첫 장편 데뷔작이다. 아무런 이유도 모른 체 외부와 완전히 단절된 직육면체의 폐쇄된 공간인 감옥에서 경찰, 도둑, 여학생, 의사, 자폐증환자 이들 다섯명은 오직 탈출해야 한다는 생각뿐이다. 아무것도 허용되지 않는 이 죽음의 미로에서 감독은 마치 관객이 게임을 하는듯한 느낌을 주도록 압박해오는 긴장감을 잘 표현했다. 프랑스 개봉시, 리베라시옹지는 밀실공포증을 가진 사람은 영화를 보지 않는게 좋다고 경고했다. 국내엔 부천 판타스틱 영화제를 통해 주목받았다.



여섯 명의 사람들이 정신을 차리고 보니 정육면체의 방이다. 그들은 상대방을 모를뿐 더러 그들이 어떻게, 왜 이 방에 오게 되었는지 조차 모른다. 그들은 곧 자신들이 마치 육면체의 색깔 맞추기 퍼즐처럼 모두 똑같은 몇 개의 방으로 이루어진 감옥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여섯 명의 사람들은 각각 경찰, 젊은 수학도, 여린 자폐아, 여의사, 전과자, 그리고 이 미로와도 같은 공간에 대해 말하기를 끝까지 거부하는 한 사내다. 이 정육면체의 방들은 각각 치명적인 함정이 된다. 그들은 모두 이 감옥같은 방에서 나오기 위해 이 시스템보다 더 영리해져야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