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링-라센 (1998, The Spiral)
일본 / 일본어 / 공포, 환타지 / 96분 15세관람가 / 2000년 11월 11일 개봉


출연: 사토 코이치, 나카타니 미키, 사나다 히로유키
감독: 이이다 죠지
각본:
촬영:
제작: 가도카와 쇼텐

공식 홈페이지  
팬 리스트 보기  
네티즌 리뷰 쓰기비디오 구입하기
[만족지수]41.11%

작품성  (5/10)
네티즌  (5/10)
[5명]  





<링_라센> 스즈키 코지의 원작으로 유명한 링시리즈는 최소 500만부 이상 팔려나간 소설 시리즈와 TV시리즈에 이어 영화로 제작되었다. 그 처음이 나카다 히데오 감독의 <>과 이이다 죠지 감독의 <라센 The Spiral>이다. 이 영화들은 1998년 듀얼 무비의 형식으로 일본에서 동시 개봉되어 당시 일본 방화로는 드물게 200만에 가까운 흥행 기록을 세우며 크게 성공했는데,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링 2>와 <링 0>가 연이어 제작되었다.

작년 겨울 <링 오리지날>이라는 제목으로 한국에서 일본의 링시리즈가 처음 선 보인 이후, 올 여름에는 다시 <링2>가 개봉되었다. 이 두 작품은 나카다 히데오 감독의 작품으로 '이 비디오를 보면 일주일 안에 죽는다'는 모티브를 가지고, 사다코의 저주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전편에서 '살아 남기 위해서는 일주일 안에 비디오를 카피해서 남에게 보여주라'라는 해법까지는 제시되었지만, <링2>에서는 그것이 담고있는 의미나 메시지적인 측면을 소홀히 다룬 채 보다 정교한 공포 게임에만 열중한 모습을 보인다.

이에 반해 원작에 충실한 <라센>은 단순히 여인의 한이라는 내용에서 보다 나 아가 전편의 고리들을 과학적으로 추적하여 DNA를 변화시키는 바이러스 즉, 인 류진화의 프로젝트라는 거대한 상상으로까지 나아간다. 이는 전편과의 연관성을 가지면서도 단순한 <링>의 속편이 아닌 다음 이야기로서의 독립적인 구성을 가 진다. '라센'에서는 인간에 대한 저주, 공포, 생태계를 파괴하는 유전자 조작, 바 이러스를 확산시키는 미디어, 인류를 배반한 부성애 등등 인간과 현대사회에 대 한 철학적인 성찰을 하도록 만든다.

이이다 죠지 감독은 TV드라마 후에 영화화된 , <환상 미드 나이트> 에서 특유의 영상감각과 인간의 심리를 탁월히 묘사하여 심리호러에 새로운 감 각을 창출한 바 있다. '라센'에서도 그러한 그의 연출력이 발휘되는데, 운명에 휘 말려 중대한 결정을 해야만 하는 남자의 정신적 고통과 사랑이 심층 깊이 표현되 어있다. 여기에 고뇌하는 안도의 모습을 훌륭히 보여준 일본 최고의 배우 사토 코이치의 연기가 가세하여 깜짝 놀래키는 공포가 아닌 불안에 의한 심리적인 공 포를 맛 볼 수 있다.



자신의 실수 때문에 아들이 물에 빠져 죽었다고 생각하는 안도. 그는 이 죄책감으 로 아들이 마지막으로 남긴 한줌의 머리카락을 바라보며 자살을 꿈꾸고 있다. 그러다 대학동기이자 학교 때의 라이벌인 다카야마 류지의 사망소식을 접하고 그의 부검을 하게 된다.

다카야마를 해부하던 중 위 속에서는 이상한 암호로 적힌 종이조각이 발견되고, 다카야마의 죽음에 의문을 품던 안도는 죽은 다카야마를 최초로 발견한 그의 제 자 마이를 소개 받는다. 다카야마의 애인이기도 했던 마이는 다카야마와 같은 이 상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죽은 다카야마의 눈에서 무언가를 읽게 된다. 예지 력을 가지고 있던 다카야마로부터 안도의 이야기를 들은 마이. 다카야마의 사인 을 조사하면서 두 사람은 서로 가까워지게 된다.

비디오테잎을 가지고 사라졌던 다카야마의 아내 아사가와와 아들 요이치. 어느 날 안도는 이들이 교통사고로 죽었다는 소식을 듣는다. 사고 현장에서 만난 아사 가와의 선배 기자. 그는 갑자기 사라진 아사가와의 행적을 쫓고 있었는데… 안도는 그에게서 저주가 담긴 비디오테잎에 대한 얘기와 사다코의 저주를 추적하던 아 사가와의 기록을 넘겨받는다. 안도는 다카야마의 다카야마의 위 속에서 발견된 암 호의 내용 즉, 'DNA'와 'PRESENT'를 떠올리는데, 자살을 생각해 왔던 안도는 '비디 오를 보면 일주일 후에 죽는다'는 이 비디오테잎이 다카야마가 자신에게 보낸 선물 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죽음을 기다리던 안도는 일주일 후에도 죽지 않는다. 사다 코의 비디오를 모두 없애는 안도.

그러던 중 비디오를 보지 않았던 아사가와의 선배와 역시 비디오를 보지 않았던 자 신의 동료가 알 수 없는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돌연사를 당한다. 급기야 자신을 피 하던 마이마저 출산한 흔적을 가지고 바이러스에 감염된 채 변사체로 발견되는데… '왜 자신만 살아 남았는가?', '다카야마는 죽기 전에 무엇을 보았는가'… 더욱 미궁 속으로 빠져드는 안도.

그러던 어느날 죽은 마이가 안도 앞에 다시 나타나는데, 그것은 마이의 모습을 한 사다코임이 밝혀지고… 드러나는 사다코의 음모. 그리고 다카야마 류지가 보았던 미래. 그것은 안도가 그토록 원했던, 죽은 아들을 되살릴 수 있는 비밀을 가지고 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