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리플리 (1999, The Talented Mr. Ripley)
미국 / 영어 / 스릴러 / 137분 18세관람가 / 2000년 03월 04일 개봉


출연: 맷 데이먼, 기네스 팰트로우, 쥬드 로
감독: 안소니 밍겔라
각본:
촬영: 존 실
제작: 미라맥스
배급: 파라마운트픽처스

공식 홈페이지  
팬 리스트 보기  
네티즌 리뷰 쓰기비디오 구입하기
[만족지수]65%

작품성  (7/10)
네티즌  (8/10)
[6명]  





이 영화의 원작 제목은 영화의 원제와 같은 패트리샤 하이스미스의 소설 '재능있는 리플리씨'이다. 1955년 초판되었으며, 1960년 <태양은 가득히>를 통해 영화화되었다. 소설의 주인공 톰 리플리는 20대 중반의 고아로, 절도와 남 흉내내기가 특기인데, <타임>에 따르면 원작의 리플리는, "양심의 가책과는 거리가 멀고, 필요할 땐 세련된 취향을 살릴 줄 아는 인물"이며 선하기보다는 악한 쪽이라고 한다. 또한 리플리의 살인은 완전범죄로 끝나며 인과응보 대신 리플리의 성공으로 결론을 맺는다. 디키의 시체가 보트와 함께 발견되는 <태양은 가득히>가 욕망의 덫에 사랑을 희생시키는 <리플리>와는 다른 점이다. "정의에 대한 공공연한 열정은 지겹고 인위적이다. 인생이든 자연이든 정의가 행해지는지 아닌지 관심없긴 마찬가지"라는 하이스미스의 파격적 결말은 독자들에게 충격과 독특한 재미를 줬다. 리플리는 영웅이 주인공인 시리즈가 대부분인 현실에서 보기 드물게 악당이 시리즈의 주인공. 그가 등장하는 소설은, <재능있는~>을 시작으로 <리플리 언더 그라운드>(1970), <리플리의 게임>(1974), <리플리를 쫓는 소년>(1980), <리플리 언더 워터>(1991) 등 5편이다. 21년생인 하이스미스는 미국 텍사스 출신. 히치콕이 51년경 영화로 만든 <기차 위의 이방인>(1950년)이 첫 소설이다. 곧이어 유럽으로 건너가 95년 타계하기까지 23편의 소설을 발표했으며, 미국보다 유럽에서 훨씬 인정받았다. <씨네 21> 기사 편집.



밤에는 피아노 조율사, 낮에는 호텔보이. 별볼일 없는 리플리의 삶. 인생의 주인공이 되고 싶지만 기회도 없고, 행운도 기다리지 않는다. 이제, 서글픔만 안겨주던 뉴욕을 뜰 기회가 찾아오는데, 어느 화려한 파티석상에서 피아니스트 흉내를 내다 선박부호 그린리프의 눈에 띈 것. 그는 믿음직해 보이는 리플리에게 망나니 아들 디키를 이태리에서 찾아오라고 부탁한다. 이태리로 가기전, 리플리는 디키의 정보를 수집한다. 디키가 좋아하는 재즈음반을 들으며 그를 느낀다. 드디어 이태리행, 프린스턴 대학 동창이라며 디키에게 서서히 접근한다. 어느세 디키, 그의 연인 마지와도 친해진 리플리. 마치 자신도 상류사회의 일원이 된 듯한 착각에 빠진다. 평생써도 바닥나지 않을 재산, 아름다운 여인, 달콤한 인생, 자유와 쾌락. 사랑이 깊어질 수록 불안해지는 마지. 계약 기간이 만료되자 초조해지는 리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