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빅 팻 라이어 (2002, Big Fat Liar)
미국 / 영어 / 코미디 / 88분 12세관람가 / 2003년 11월 28일 개봉


출연: 프랭키 무니즈, 폴 지아마티, 아만다 바인즈
감독: 숀 레비
각본: 댄 슈나이더
촬영: 조나단 브라운
제작: Mediastream Film, Tollin/Robbins Productions
배급: 그림상자

공식 홈페이지  
팬 리스트 보기  
예고편  네티즌 리뷰 쓰기
[만족지수]72.72%

작품성  (5/10)
대중성  (5/10)
네티즌  (8/10)
[7명]  





거짓말의 절대 지존, 위기 일발의 아침을 맞다 !!

분주한 아침, 제이슨 셰퍼드는 아직 눈도 뜨지 않은 채 밥도 먹고 숙제도 다 챙겼다는 거짓말로 하루를 시작한다. 또래보다 작은 체구로 거짓말에 있어 천부적인 재능을 가진 14살 소년 제이슨. 등교길에 불량배를 만나 지각하게 된 제이슨은 절친한 여자 친구 카일리에게 수업 중에 창문을 열어달라는 문자메시지를 보내고, 카일리는 선생님의 시선을 잠시 돌리는데… 그만 현장을 들킨 제이슨, 작문숙제를 제출하라는 선생님의 엄명에 제이슨의 천재적인 거짓말 능력이 발휘되기 시작한다.

도둑맞은 숙제를 찾아 헐리우드로 출발 !!

거짓말에 있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제이슨 셰퍼드. 뛰어난 임기응변과 성대모사로 숙제를 못한 위기를 넘기는가 싶었지만, 곧 거짓말은 들통나고 만다. 낙제를 면하기 위해 제이슨은 천재적인 머리를 굴려 순식간에 '크고, 거대한 거짓말쟁이'에 관한 작문을 쓰게 된다.
숙제를 제출하기 위해 급하게 가던 제이슨은 헐리우드의 잘 나가는 제작자 마티 울프의 차를 얻어 타게 되는데, 그만 숙제를 차에 두고 내리는 실수를 저지른다. 몇 개월 뒤, 썸머스쿨을 듣고 있던 제이슨은 TV를 통해 자신의 잃어버린 숙제가 마티 울프에 의해 영화화 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부모님께 말하지만, 부모님에게도 신임을 잃은 제이슨은 자신의 결백을 밝히기로 다짐한다.

최고의 영화 제작자 VS 천재 소년
헐리우드에서 펼쳐지는 거짓말쟁이들의 진검 승부

헐리우드의 잘나가는 영화 제작자 마티 울프는 악랄하고 성격 나쁜 제작자로 유명한 인물.
우연히 만난 제이슨의 숙제에서 영감을 얻은 마티는 그의 아이디어를 도용한 영화로 주목 받게 된다. 하지만 숙제를 돌려주기는커녕 자신의 결백을 증명해달라는 제이슨의 부탁마저 거절하면서 그의 인생에는 거대한 태클이 걸리게 되는데...
제이슨의 주도면밀한 계획으로 단계별 복수 작전에 휘말린 마티는 녹색 괴물로 변신하고 사고를 당하는 등 끝도 없이 절망의 나락으로 떨어지게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혀 뉘우칠줄 모르는 이 골리앗 같은 악당에게 제이슨은 최후의 일격을 가할 준비에 들어간다.



[빅 팻 라이어]는 헐리우드를 배경으로 한 만큼 LA와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많은 곳에서 촬영된 영화다. 영화 속 장면들은 LA의 부유한 소수 집단의 비열한 모습을 영화 제작자 마틴 울프의 캐릭터에 반영, 헐리우드의 숨겨진 이면을 묘사하고 있다. 영화의 제작팀은 마틴 울프의 거대한 프로덕션의 배경이 될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 3주 동안의 촬영기간을 가지며 영화 속에 다양한 볼거리들을 포진 시켰다. SF영화의 최첨단 장비들부터 시대극의 화려한 의상과 촬영 세트 등, 꿈의 공장이라 불리는 헐리우드 스튜디오의 모든 것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뿐만 아니라 잘나가는 헐리우드 제작자와 나이어린 소년이 한편의 작문숙제로 인해 대결을 펼치게 된다는 독특한 설정을 통해 거짓말에는 반드시 대가가 따른다는 교훈까지 담아냈다.

제작 파트너 마이크 톨린과 브라이언 로빈스, 그리고 시나리오 작가 댄 슈나이더는 첫 번째 장편 영화 [Good Burger]를 개봉한 이후 4년 동안 [빅 팻 라이어]를 구상해왔다. 색다른 소재인 만큼 좋은 작품을 기대한 제작진은 숀 레비 감독이 신선한 코미디 감각을 지니고 있다고 판단, 그에게 연출을 맡기게 된다. 제작자 마이크 톨린은 '[빅 팻 라이어]와 [우리 방금 결혼했어요] 두 편의 영화를 마쳤을 뿐이지만, 그에게는 연기자들의 역량을 200% 뽑아 낼 수 있는 재능이 있다.' 며 숀 레비 감독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