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프린세스 블레이드 (2001, The Princess Blade)
일본 / 일본어 / 액션, 드라마, SF / 92분 15세관람가 / 2003년 10월 17일 개봉


출연: 이토 히데아키, 샤쿠 유미코, 시마다 큐사쿠
감독: 사토 신스케
각본: 사토 신스케, 쿠니이 케이
촬영: 가와즈 타로
제작: OZ, GAGA Communications

공식 홈페이지  
팬 리스트 보기  
예고편  네티즌 리뷰 쓰기
[만족지수]76.66%

작품성  (5/10)
대중성  (4/10)
네티즌  (8/10)
[11명]  





최고의 원작. 최상의 스탭. 캐스트.
그들이 완성한 미래형 액션의 또 하나의 바이블

1970년대 일본 만화계의 명콤비로 불리운 코이케 카즈오, 카미무라 카즈오의 동명만화 [슈라유키히메]를 영화화한 이 작품은 이미 1970년대에 후지타 토시야 감독에 의해 영화화되어 흥행에 성공한 바 있다. 그러나 이번에는 원작의 검술 장면만을 살리고, 설정과 줄거리를 미래로 바꾸어 기존 영화와는 판이하게 다른 SF 액션 블록버스터 [프린세스 블레이드]를 완성하게 되었다. 새로운 [프린세스 블레이드]에 도전한 것은 신예 감독 사토 신스케. 그는 이미 일본에선 수많은 CF와 뮤직비디오로 실력을 검증 받고 요절한 천재 뮤지션 오자키 유타카의 노래를 모티브로 한 애절한 사랑 이야기 [러브 송]으로 감독 데뷔했다. 제작 역시 세계적인 반향을 불러 일으킨 [링]과 [주온]시리즈의 타카 이치세가 참여하고 영화의 백미라고도 할 수 있는 액션 감독은 웨슬리 스나입스 주연의 [블레이드2], 이연걸의 [영웅]의 견자단이 맡아 또 한번 세계 시장을 겨냥한 호쾌하고 과감한 액션과 신기에 가까운 검술을 관객에게 선사한다. 그리고 그에 못지 않은 화제를 몰고 온 주인공 ‘유키’ 역의 샤쿠 유미코. 그녀는 일본에서 히로스에 료코와 함께 가장 사랑 받는 아이돌 스타 중의 하나로 가수로 처음 연예계에 데뷔, 드라마 출연 등으로 일본 국민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던 인물이다. 그런 샤쿠의 첫 영화 데뷔작으로서, 또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남성 스타 [비밀], [음양사1,2]의 이토 히데아키와의 공연으로, 일본에서 이 영화는 제작 초기부터 웬만한 연예 프로그램과 잡지, 신문, 방송의 표적이 되었고 극중에서 벌어지는 두 주인공의 애절한 사랑 또한 관객에게 큰 선물이 되었다.

이렇게 완벽한 조건에서 완성된 영화 [프린세스 블레이드]는 올해 미국에서 상영 되는 등 흥행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기에 이르렀고, 베를린 영화제 포럼 부문과 동경 영화제에도 출품, 작품성 또한 인정 받는 쾌거를 이루게 되었다.



정체된 고요만이 남은 시공간을 초월한 세계!
반란군 제거에 고용된 암살단은 누구든 죽이는 암살단으로 변질되었다.

가까운 미래. 이 나라는 쇄국정책을 유지하며 다른 세상과 격리된 채 폭력과 살인이 난무하는 나날을 보내고 있다. 대대로 근위병으로 지내온 다케미카즈치 가문은 제정이 무너지던 해 이 나라로 옮겨와 반정부 조직을 진압하는 일을 맡으며 정착한다. 그러나 그로부터 오랜 세월이 흘러 지금의 다케미카즈치 가문은 돈을 받고 사람을 죽이는 킬러 집단으로 바뀌었다.

다케미카즈치 가문에서 모든 감정을 억누르며 냉정한 살인기계로 길러진 젊고 아름다운 여인 유키는 어느 날, 조직을 배신한 안카를 죽이라는 명령을 받고 실행에 옮긴다. 그 때 그녀 앞에 이상한 노인 쿠우카가 나타나, 유키의 어머니를 죽인 것이 다케미카즈치 가문의 두목인 뱌쿠라이라는 사실을 알려 준다.

거처로 돌아와 뱌쿠라이에게 사실을 묻는 유키. 노인의 말이 진실임을 확신한 유키는 뱌쿠라이에게 칼을 들이밀지만 상대가 되지 않는다. 상처를 입은 채 자객들에게 쫓긴 유키는 지나가던 트럭에 몸을 숨기고 어디론가 간다. 트럭이 멈춘 곳은 운전사 다카시의 거처. 그러나 그는 반정부 조직의 일원이었다. 유키를 발견한 다카시는 그녀가 다케미카즈치에 소속된 자객이라는 사실을 알고 경계하면서도 정성껏 돌봐준다.

어느 정도 몸을 추스린 유키는 진실을 이야기 해 준 노인을 만나기 위해 처음 만났던 산으로 그를 찾아가지만 그녀를 기다리고 있던 자객들에 의해 노인은 숨을 거두고, 그녀는 또 다시 깊은 상처를 입는다. 다시 다카시의 집을 찾은 유키. 마침 다카시 역시 조직의 명령으로 실행한 폭탄 테러로 많은 일반인이 죽었다는 사실을 알고는 고민에 빠져 있다. 비슷한 상처를 갖은 두 사람은 서로를 위로하며 조금씩 가까워지고 두목과의 최후의 결전을 준비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