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목두기 비디오 (2003, Mokdugi)
한국 / 한국어 / 다큐멘터리, 미스테리, 공포 / 53분 12세관람가 / 2003년 08월 26일 개봉


출연: 조연호, 앙군(A)
감독:
각본: 버트(A)
촬영:
제작: 티엠오이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  
팬 리스트 보기  
예고편  네티즌 리뷰 쓰기
[만족지수]48.33%

작품성  (4/10)
대중성  (2/10)
네티즌  (8/10)
[2명]  





[4인용식탁]의 연기자. 4개월간의 추적 끝에 밝혀지는 몰카에 나타난 정체모를 영혼의 진실. 몰카에 찍힌 정체 모를 귀신은 20년 전 일가족을 살해하고 자살한 장남 최경호군이였습니다.

공포영화 [4인용식탁]에 출현한 연기자. 실제 몰카에 찍힌 미스터리 형상 추적.

몰카에 나타난 정체 모를 영혼의 모습.
서울 도심속 한 여관에 왜 그가 나타났는지 의아했습니다. 그러나 취재가 진행 될수록 드러나는 일가족의 비밀은 영혼의 목소리가 이유 있는 것임을 말해주었습니다. 어쩌면 그렇게 묻혀질 수 있었던 비밀은 아주 우연히 밝혀지게 되었습니다. 이유없는 영혼의 출현은 없습니다.

영혼이 속삭이는 아버지의 존재는 누구를 이야기하는 것일까?
편집과정에서 밝혀진 여관주인에 대한 단서. 그리고 CCTV에 찍힌 장남의 흔적.엇갈리는 주변사람들의 증언. 그리고 하나씩 밝혀지는 일가족의 비밀.
몰카에 나타난 장남의 영혼이 계속해서 아버지를 찾는 이유는..

4인용식탁에 출현한 봐 있는 연기자 조연호씨.
그의 4개월간 끈질긴 추적으로 드러난 “부산 XX 일가족 살해 사건”의 비밀 그리고 편집에서 잘려나간 화면에서 우연히 찾은 사건을 해결할 단서 하나. 이유 없는 영혼의 출현은 없다

무심코 폐가 앞에서 찍은 홈 비디오에 속삭이는 남자목소리의 정체는?
다락방에서 살해당한 여동생 최은미양. 무속인은 꼬마여자애의 모습이 보인다고 했다. 폐가에서 발견한 은미양의 그림에서 이상한 점이 발견되고, 아동행동연구소장은 사건의 실마리를 풀 단서를 제공한다

몰카에 나타난 정체 모를 영혼. 하나씩 밝혀 지는 가족에 대한 새로운 사실과 증언들. 영혼이 속삭이는 아버지의 존재는 누구를 이야기 하는 것일까?
폐가에 감쳐진 진실은.. 정체 모를 귀신의 이름 목두기 비디오.

정신이상인 장남이 일가족을 죽이고 자신도 자살한 걸로 알려졌던 '부산 XX 일가족 살해사건'.
20년전 부산에서 일어났던 일이다. 그런 장남의 영혼이 여관몰카에 나타났다. 4인용 식탁에 출현한 한 연기자 조연호의 끈질긴 추적으로 밝혀지는 살인사건의 비밀. 폐가에서 발견한 은미양의 그림에선 이상한 점이 발견되었다. 사건을 풀 실마리. 편집 당시 버려진 화면에서 우연히 발견된 일가족의 진실. 영혼이 찾는 아버지의 존재는 누구를 이야기 하는 것인가?



2003년 4월. 인터넷 상에서 몰카 하나가 급속도로 퍼져갔다. 한 커뮤니티 운영자가 몰카에 알 수 없는 사람의 형상이 찍혔다며 사이트에 알리면서 퍼져나갔는데.. 이 몰카에 나타난 남자의 정체는 무엇일까?

[4인용식탁]에 출연한 연기자 조연호씨.
그는 몇 해 전 갑작스런 선배의 죽음과 주변의 미스터리한 현상을 겪으면서 영적인 현상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그리고 문제의 몰카를 보곤 필시 이유 있는 영혼의 출현일 것이라고 직감했다.

여관주변을 탐문하던 중 몰카가 찍힌 여관건물의 주인이 얼마 전까지 흉가를 소유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우연히 듣게 된다. 그 흉가는 20 여년전 당시 고등학생인 장남이 엄마, 여동생을 살해하고 자신도 자살한 사건이 일어나 폐가로 방치되어 있던 집이였다. 몰카에 나타난 남자는 혹시 폐가에서 죽은 장남의 모습일지 몰랐다. 그러나..지방 어느 도시에서 죽은 장남의 영혼이 왜 서울 한복판 여관에 나타난 것일까? 죽은 은미양의 동창은 사건 당시 아버지라고 불리던 사람이 존재했다고 증언한다. 사망했다고 알고 있는 동네사람들과 엇갈리는 증언 .그리고 아버지의 행방은?
게다가 폐가근처에서 이상한 소리가 잡혔다는 비디오에 관한 이야기.
취재를 진행하며 하나씩 드러나는 일가족의 진실.
폐가에서 발견한 죽은 은미양의 그림에서 이상한 점을 발견한다.
취재진은 편집시 잘려나간 화면에서 엄청난 사실을 발견하게 되는데...
어쩌면 그렇게 묻혀 질 수 있었던 영혼의 목소리는 이유있는 것이였다.

CCTV에 잡힌 놀라운 사실은 당신을 전율케 한다.



- PD의 말

어머니는 무당이셨습니다. 그런 어머니의 모습을 싫어하던 아들을 위해 여러 번 일을 그만두려고도 하셨지만, 그때마다 번번이 몸살을 앓아 누우셨고 결국은 평생을 무당으로 사셨습니다. 이 못난 아들이 집을 뛰쳐나와 연극에 몸담는 동안, 아들의 따뜻한 말 한마디 못 들어보신 어머니는 쓸쓸히 세상을 떠나셨습니다. 어머니께 못 다한 효도를 뒤늦게나마 하고 싶어 어머니의 삶을 연극으로 준비하던 중, 갑작스런 선배의 죽음과 주변의 미스터리한 사건을 접하면서 무속인의 삶과 떠도는 영혼들, 터무니없다고 생각하는 영적 현상이 진실을 보여주는 순간들을 목격하였습니다.
그 후, 감히 고개 돌릴 수 없는 그들의 존재를 마주하기 위해 목두기 프로젝트가 첫 발을 내딛게 된 것입니다. 이제 우리 목두기 프로젝트 팀은 진실을 보았기에 그들을 내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유없는 영혼의 출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