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신이 버린 특공대 (2003, All the Queen's Men)
독일, 미국, 헝가리, 호주 / 영어 / 액션, 코미디 / 99분 15세관람가 / 2003년 08월 29일 개봉


출연: 매트 르블랑, 에디 이자드, 제임스 코스모
감독: 슈테판 루조비츠키
각본: 데이빗 슈나이더
촬영: 베디고 폰 슐젠도르프
제작: B.A. Produktion, Atlantic Streamline, Phoenix Film GmbH
홍보: 그림상자

공식 홈페이지  
팬 리스트 보기  
예고편  네티즌 리뷰 쓰기
[만족지수]56%

작품성  (5/10)
대중성  (4/10)
네티즌  (10/10)
[1명]  





건군이래 최고의 수치, 통산 임무 성공률 0%의 무늬만 스파이 스티븐
더 실패한 인생들과의 내키지 않는 최정예(?) 외인부대 결성
위험 천만 적진으로의 잠입. 점점 꼬여만 가는 상황

과연 스티븐과 실패한 인생들의 뒤집기 한판은 가능할 수 있을까!

15년간의 기나긴 주인 찾기
오랜 산고 끝에 탄생한 3국 연합의 코믹 액션 전쟁 드라마

각기 다른 개성의 인간 군상이 한 팀이 되어 펼치는 스파이 활동을 코믹과 액션이란 장르를 적절히 결합하여 완성한 영화이다.
단순한 슬랩스틱 류나 과격한 액션만을 내세우지 않고 각각의 인물들이 각기 다른 사회, 부류, 성별을 직접 경험해봄으로써 자기 자신의 모습에 대해 되돌아 보는 과정을 담고 있다.

이런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영화의 시나리오는 뛰어난 연출력과 작품 해석력을 가진 감독과 연기력을 갖춘 스타를 찾아 헐리우드를 15년간 떠돌아 다니게 된다. 그러던 중 색다른 SF 스릴러 [13층]의 제작자로 입지를 굳혀 나가던 독일 출신 제작자 마르코 웨버의 손에 들어가게 되었고 [아나토미]로 전세계 고어 영화 매니아에게 열렬한 지지를 받던 스테판 루조비츠키 감독을 영입하여 점점 제작이 현실화 되어갔다.

시나리오 각색 작업이 끝날 즈음 시청률 1위의 청춘 시트콤 [프랜즈]의 떠오르는 스타 매트 르블랑이 주연으로 캐스팅 되며 흥행 전망도 밝아지기 시작했고 이제 남은 것은 극 중 가장 현실감 있는 여장 남자를 연기할 수 있는 배우를 캐스팅 하는 것뿐. 제작자와 감독은 적절한 배우를 찾아 세계 각국을 수소문 한 끝에 에미상 수상 경력이 있는 코미디언이자 배우, 팝 컬럼리스트, 역사가로 명성을 날리던 이색 이력의 영국 연기파 배우 에디 이자드를 만나게 된다. 드디어 15년간의 애타는 작품 주인 찾기는 그 결실을 보게 된 것이다.

적역의 캐스팅 못지 않게 영화 완성을 위해 중요한 요소였던 세트 디자인은 [13층]에서 마르코 웨버와 같이 호흡을 맞추었던 프로덕션 디자이너 프랭크 볼린저가 맡아 전시의 베를린 건물을 부다페스트 시내에 재현하였다. 2차 세계 대전 당시와 다른 점이라면 연합군의 폭격으로부터 자유로웠다는 것뿐일 정도로 스크린에 완벽하게 담았다.



미국 육군 최악의 특수 요원 스티븐 오록
나두 제발 성공 좀 해보자구요!!

미국 국적의 연합군 특별수사관 스티븐 오록은 작전을 맡을 때 마다 거의 성공할 뻔하지만 끝내 실패하는 불운의 사나이로 유명하다. 어느 날 그는, 연합군의 승리에 결정적 열쇠가 될 나치의 비밀 암호기인 이니그마를 성공적으로 훔쳐오는데, 또 다시 영국군이 이를 파기하는 소동을 일으키고 그는 적군의 비품을 소지했다는 이유로 감옥에 가고 만다.
그러던 어느 날, 교도소에 수감 중이던 스티븐은 적국으로 침입, 베를린의 한 공장에서 또 다른 이니그마를 훔쳐오라는 임무를 받게 된다. 그런데 감옥을 벗어난다는 기쁨도 잠시 뿐, 공장에 잠입하기 위해서 여장은 필수 조건이란 황당한 현실이 그를 기다리고 있었다.

30년 사무직 행정병. 암호학 교수. 여장 전문 중위...
엉망진창 실패한 인생들이 움직인다!

그것도 모자라 팀원으로 배정 받은 사람들은 더 스티븐을 기절하게 만드는데 군대 사무나 보던 늙은 행정 상사 아치, 군대 문턱도 안 밟아 본 암호 해독자 조노, 전장보다 유흥업소에서 더욱 명성이 드높은 토니까지 도저히 요원이라 말 할 수 없는 사람들만 골라 팀이 구성된다.
결국 감옥으로 되돌아가기 싫은 마음 하나로 할 수 없이 임무를 수락하게 되고 토니의 속성 여자 되기 수업을 마친 4인조 외인부대는 오합지졸 팀으로 위험 천만의 적진으로 침투하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