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블랑쉬 (2003, Blanche)
프랑스 / 프랑스어 / 액션 / 93분 15세관람가 / 2003년 05월 01일 개봉


출연: 루 드와이용, 로슈디 젬, 장 로슈포르
감독: 베르니 봉브와젱
각본: 베르니 봉브와젱
촬영: 베르나르 카발리
제작: 까날플러스, TF1 Films Productions, Europa, Cofimage 13, Les Films de la Suane
배급: 프라임픽처스
홍보: 영화공간

공식 홈페이지  
팬 리스트 보기  
예고편  네티즌 리뷰 쓰기
[만족지수]36%

작품성  (4/10)
대중성  (4/10)
네티즌  (2/10)
[1명]  





정의의 검으로 내안의 분노를 가른다.

부패 할대로 부패한 17세기의 프랑스. 비열한 추기경 마자랭이 추한 사업들을 벌인다. 온갖 종류의 밀수, 공금 횡령, 살해가 벌어진다. 그에게 분연히 맞선 귀족 페론 가문이 그에 의해 몰살당하고 만다. 이 살육을 목격한 어린 블랑쉬가 기적적으로 살아남았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녀를 몰래 거두어준 회개한 용병의 품에서 그녀는 성정한다. 세월이 지나 복수를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할 각오가 되어있는 멋진 처녀로 성장한 그녀는 프로방스 지역에서 부하들을 이끌고 마자랭에게 가는 컬럼비안 산 '악마의 가루'를 탈취한다.

전쟁이 선포되고 추기경의 앞잡이 KKK가 블랑쉬의 뒤를 쫓는다. 그녀의 소문은 왕인 루이 14세와 여왕의 귀에까지 들어가게 된다. 사태가 이렇게 되자 결국 여왕은 추기경의 뒤를 캐기 위해 스파이를 급파하는데....



헐리웃 대작을 물리친 여걸 '블랑쉬'
마침내 프랑스 박스 오피스를 점령하다.

프랑스 산 역사극 <블랑쉬>가 2002년 9월18일 <로드 투 퍼디션>, <시몬> , ,<이너프> , <스토커> 등 쟁쟁한 헐리웃 영화들을 물리치고 마침내 프랑스 박스 오피스를 점령. 프랑스 영화의 자존심을 세웠다. 부패할 대로 부패한 17세기의 프랑스 권력에 맞선 블랑쉬라는 한 여걸의 복수를 다룬 이 영화는 프랑스 극장가의 성수기인 가을 시즌을 맞아 당초 고전하리라던 전문가들의 예상을 깨고 많은 프랑스 관객들이 프랑스 역사극의 정취를 만끽하였다.

이번 <블랑쉬>의 정상 등극은 단순히 박스 오피스 1위에 오른 것만의 성과가 아니다. 그 이유는 톰 행크스, 해리슨 포드, 니암 니슨, 알 파치노, 제니퍼 로페즈, 로빈 윌리암스등 헐리웃의 내노라하는 특급 스타들이 무명에 가까운 프랑스의 여배우인 루 드와이옹에게 모두 무릎을 꿇은 것이다. 그리고 문화대국 프랑스의 명예회복에 커다란 성과를 거둔 작품이기도 하다.

뤽 베송 사단이 제작한 액션 대서사시
"복수는 끝나지 않았다!!"

프랑스 최고의 흥행감독이자 세계적인 제작자인 뤽 베송은 연출뿐만 아니라 그가 제작하는 작품 만으로도 흥행을 높일 수 있는 몇 안 되는 영화 제작자중의 하나이다. 헐리웃의 대표적인 제작자인 제리브룩 하이머나 조엘 실버 등과 더불어 그의 크래딧 한줄이영화의 흥행 포인트로 자리 잡은 지 오래이다.

<니키타>, <레옹>, <제5원소>로 세계적인 액션 감독으로 이름을 떨친 그가 이번에 <불랑쉬>라는 작품의 공동 프로듀서를 맡음으로 작품의 무게를 올려놓았다. 그의전작에서 알 수 있듯이 뤽 베송은 여걸들의 영화들을 유난히 많이 제작하였다. <니나>의 원작이 된 <니키타>, 그리고 <제 5원소>, <잔다르크>까지 여성 전사들을 영화속에 내세웠다. 역동적인 템포의 카메라와 빠른 액션 표현으로 전 세계 관객들을 사로 잡았던 그의 영화적 경향이 루이 14세 때 가족이 몰살당한 한 소녀의 눈으로 다시되살아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