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하프 패스트 데드 (2002, Half Past Dead)
미국, 독일 / 영어 / 범죄, 스릴러, 액션 / 98분 15세관람가 / 2003년 02월 28일 개봉


출연: 스티븐 시걸, 모리스 체스트넛, 자 룰
감독: 돈 마이클 폴
각본: 돈 마이클 폴
촬영: 마이클 슬로비스
제작: 소니픽처스, Franchise Pictures, Modern Media Filmproduktion
배급: 콜럼비아픽처스

팬 리스트 보기  
네티즌 리뷰 쓰기
[만족지수]84.37%

작품성  (4/10)
대중성  (5/10)
네티즌  (9/10)
[12명]  





Welcome to Alcatraz

샌프란시스코에서 해상 2Km 지점에 떠있는 작은섬 알카트라즈. 세상의 빛과 자유의 바람 바로 곁에서 차갑고 깊은 어둠속에 갇혀 있어야 하는 역사상 가장 잔인했던 요새 감옥.
1934년 연방 교도소로 탄생한 이후 1963년 교도소가 폐쇄되기까지 30년동안 열네 번에 걸친 탈옥 시도가 있었으며 섬을 빠져 나오는데 성공한 단 한명 조차 생사를 확인할수 없었던 그곳. 전설적인 마피아 두목 알 카포네가 복역했고, 이 섬을 배경으로 [더 록], [일급살인] 등 실화와 허구가 섞인 총 9편의 영화가 제작되었다.
현재 연간 100만명의 관광객이 찾는 알카트라즈. 2003년, 그곳에서 사상 최대의 전투액션이 시작된다!

[더 록]을 잇는 전통 액션 블록버스터

1993년 [더 록]이후 더욱 진화된 액션 블록버스터가 부활한다. [하프 패스트 데드]는 단 한명의 탈출도 허락한 적이 없는 악명 높은 알카트라즈 감옥을 배경으로 음모와 배신, 그리고 대규모 전투를 선보이는 정통 액션 블록버스터이다. 철저하게 고립된 장소, 섬에 대한 무성한 소문들로 인해 사람들의 관심을 사기에 충분한 알카트라즈를 소재로 [일급살인], [더 록], [알카트라즈 탈출] 등 지금까지 아홉 편의 영화가 탄생했다.
[하프 패스트 데드]는 이 알카트라즈를 최신식 설비와 최고의 방어벽을 구축한 뉴 알카트라즈로 부활시키면서 지금까지의 영화와 그 맥락을 달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2억불의 금괴를 두고 벌어지는 배신과 추격은 영화의 스릴을 한껏 높이고 있다. 첨단 시스템으로 재탄생한 알카트라즈 감옥을 배경으로 한 탄탄한 시나리오, 전통적인 무술액션과 할리우드 기술을 결합시킨 [하프 패스트 데드]는 [더 록]의 긴장감과 스케일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



죽음을 부르는 7방의 총성, 숨이 멈춰진 22분...

FBI 비밀요원인 사샤는 국제적인 자동차 도둑으로 위장, 킹핀이란 조직에 잠입한다. 그가 킹핀의 중간보스 닉에게 접근, 신뢰를 쌓아갈 무렵 FBI가 조직을 급습한다. 위험에 처한 닉을 구하다가 7방에 달하는 총상을 입은 사샤의 심장은 22분간이나 멈춰버리는데...

역사상 가장 악명 높은 알카트라즈가 다시 부활한다!

죽음의 문턱에서 벗어난 사샤가 깨어난 곳은 역사상 가장 악명높은 감옥 알카트라즈를 최신식 설비와 방어벽으로 재정비한 뉴 알카트라즈. 이곳에 설치된 최신식 사형 집행 시스템 슬로터 하우스 5의 첫번째 사형수는 2억달러의 금괴를 훔친 전설적인 범죄자 레스터. 그러나 미연방법원 판사와 최고위층이 참석한 가운데 레스터의 사형이 집행되려는 찰나, 이곳의 보안 시스템을 꿰뚫고 있는 교도관 도니는 49ers로 불리는 전투 용병들을 동원하여 고위층을 인질로 잡고 순식간에 뉴 알카트라즈를 장악한다. 이제 사샤는 그의 신분을 알게된 닉과 함께 금괴를 강탈하려는 도니, 49ers의 음모를 막고 인질들을 구해내야만 하는데...



리얼 액션의 스티븐 시걸이 돌아왔다!

가라데와 격투기를 혼합시킨 현란한 액션으로 할리우드 최고의 액션 배우로 각광받고 있는 스티븐 시걸이 다시 돌아왔다. 이미 [언더 씨즈], [화이널 디시젼]에서 진가를 발휘했던 스티븐 시걸은 이번 영화에서 국제적인 자동차 도둑으로 위장한 비밀 FBI 수사관으로 분해 그 특유의 액션을 다시 선보이고 있다. 이연걸의 스턴트를 담당했던 무술감독 웅흔흔에게 6개월동안 훈련을 받은 스티븐 시걸은 알카트라즈 감옥안에서 최악의 범죄자들, 전투병 포티나이너스와 대결하며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선보인다. 또한 감옥에서 벗어나기 위해 벌이는 스카이다이브 장면은 스티븐 시걸 최고의 액션장면으로 뽑힐 만큼 현란하다. 이뿐 아니라 범죄조직원 닉과의 우정과 FBI요원으로서의 책임사이에서 갈등 하는 스티븐 시걸의 내면연기는 지금껏 단순한 액션스타라는 오명을 완전히 씻어내고 진정한 배우로서의 진면목을 과시한다.

실제 감옥과 시스템을 통한 알카트라즈 섬의 완벽한 재현!

치밀한 각본과 잘 짜여진 액션으로 무장된 [하프 패스트 데드]의 자랑거리는 실제 알카트라즈 감옥에 갇힌듯한 리얼한 영상이다. 악명높은 알카트라즈의 음산한 분위기와 흡사한 외관을 그대로 재현해 내기를 원했던 제작진은 기나긴 조사 끝에 베를린의 슈타쉬 감옥을 선택했다. 실제 옛 독일의 비밀 경찰이 사용했던 이 감옥은 오랜된 외관과 음산한 분위기를 지니고 있어 알카트라즈를 표현하기에 완벽한 장소였다. 제작진은 식당의 특수 최루가스 분사기, 전자 금속 탐지기 등 알카트래즈 감옥의 시스템을 그대로 인용했으며, 폭동소리를 감지하는 고성능 음성 시스템, 지문으로 출입구를 제어하는 등의 보완장비를 새롭게 창조함으로써 리얼한 영상을 완성했다. 외관 뿐 아니라 시스템 까지 알카트래즈를 재현해낸 [하프 패스트 데드]는 관객들로 하여금 실제 알카트라즈의 감옥에 갇힌 듯한 착각에 빠져들게 한다.

[블레이드], [미녀 삼총사]의 특수효과팀 참여

[하프 패스트 데드]가 기존 액션 영화를 한계를 뛰어 넘은 점은 [블레이드], [미녀 삼총사]의 특수효과팀의 참여를 들 수 있다. 스티븐 시걸이 선보이는 동양적인 격투술에 할리우드 특수효과를 결합한 [하프 패스트 데드]는 새로운 액션 블록버스터로의 면목을 과시한다. 새로 창조된 알카트라즈 감옥의 사형 집행실 슬로터 하우스 파이브(Slaughter House 5)는 구식 감옥 시스템에 미래적 감각을 첨가해 교수대, 화형대, 사격대, 죽음의 주사, 전기의자 등 5개의 새로운 사형 시스템을 만들어 냈다. 또 영화의 하일라이트인 고성능 헬기가 감옥과 충돌하는 장면을 위해 헬기를 22조각으로 잘라냈고, 이것을 다시 지붕 안쪽에서 재조립했다고. 동양적인 액션을 바탕으로 할리우드 첨단 기술을 녹여낸 [하프 패스트 데드]는 2003년 최고의 블록버스터로 꼽기에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