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대부 2 (1974, The Godfather Part II)
미국 / 영어 / 드라마, 범죄, 가족 / 200분 18세관람가 /


출연: 알 파치노, 로버트 듀발, 다이안 키튼
감독: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각본: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촬영: 고든 윌리스

네티즌 리뷰 쓰기비디오 구입하기
[만족지수]90%

작품성  (10/10)
대중성  (9/10)
네티즌  (8/10)
[3명]  





1,400만 달러의 제작비를 들여서 뉴욕, 라스베가스, 이태리 등지에서 로케이션 했다. 전편보다는 못하지만 그해 미국에서의 수입만 3,000만 달러가 넘는 성공을 거두었고, 작품으로서는 더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카데미상에서는 11개부문 후보에 올라, 강력한 라이벌이었던 로만 폴란스키 감독의 명작 탐정극 [차이나타운]을 물리치고 작품, 감독, 남우조연, 각색, 미술, 음악의 6개부문을 석권했다. 이것은 아카데미상 역사에 원작과 속편이 작품상을 받은 유일한 경우이다.

2편에서 비토를 연기한 드니로는 콧수염을 기른 모습이 나오는데, 이것은 드니로 본인의 아이디어였다. 이때 찬반이 엇갈려서 동전을 던져서 결정했다고 한다. 또한, 드니로는 1편에서 소니 역으로 테스트를 받았었다. 2편에서는 마이클 콜레오네의 미들네임이 '프란시스'인 것으로 나온다.

이 영화의 하이라이트는 냉정하고 치밀한 마이클과 인간적인 보스로 성장하는 과거 비토의 대조다. 마이클의 성장과정과 더불어 그의 아버지 비토 콜레오네가 시실리에서 양친을 잃고 미국으로 건너와 마피아의 보스로 성장하기까지의 과정을 영화는 함께 보여주고 있다.



아버지의 장례식 중 맏아들 파올로는 총에 맞아 죽고, 비토는 어머니의 죽음으로서 돈 치치오에게서 겨우 도망쳐 나와 미국으로 건너온다.
대부로 성장한 후에 비토는 다시 치치오를 찾아 복수한다. 새롭게 등장한 젊은 대부 마이클은 본거지를 라스베가스로 옮기고 패밀리의 사업을 가능한한 합법적인 것으로 전환하려고 애쓴다. 이 과정에서 그를 제거하려는 음모에 부딪치자, 그는 치밀하고 냉혹하게 반대파들을 제거하고 조직을 굳건히 유지해 나간다. 이 과정에서 그는 배신한 형을 죽이고, 아내와도 헤어지는 등 인간적으로는 점점 더 외로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