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8명의 여인들 (2002, 8 Femmes)
프랑스 / 프랑스어 / 코미디, 뮤지컬, 범죄, 미스테리 / 105분 2003년 03월 07일 개봉


출연: 카트린느 드느브, 이자벨 위페르, 엠마누엘 베아르
감독: 프랑소아 오종
각본: 프랑소아 오종, 마리나 드 뱅
촬영: 잔느 라포와리
제작: 까날플러스, France 2 Cinema, BIM, Fidelite Productions, Gimages 5, Mars Films
배급: 코리아픽처스
홍보: 프리비전

공식 홈페이지  
팬 리스트 보기  
예고편  네티즌 리뷰 쓰기
[만족지수]81.25%

작품성  (8/10)
대중성  (7/10)
네티즌  (8/10)
[4명]  





8명의 여자를 거느린 우리 아빠,
행복한 사람일까요?

제이름은 카트린느에요. 동화속에나 나올법한 예쁜 우리집의 막내딸이죠. 유일한 남자인 아빠를 빼고는 모두가 여자랍니다.
오리지날 가족은 엄마 게비와 하나밖에 없는 언니 스종. 샤넬은 우리집 일을 도와주는 가정부이고, 하녀 루이즈는 아버지 소개로 들어와 얼마 전부터 함께 살게 됐어요. 외할아버지께서 돌아가신 후 외할머니와 이모 오귀스틴도 같은 집에 살아요.
아빠 이름은 마르셀이고, 여동생이 하나 있는데 피에르트에요. 저희랑 사이가 안 좋아서 자주 못 놀러와요. 근데 요즘 아빠가 우울해보여요. 아마 사업이 잘 안 되는가봐요.

스위트홈같은 우리집!
재밌는 성탄절 얘기 하나 해드릴께요...

여느 겨울때처럼 그날도 눈이 많이 내렸어요. 성탄절 아침이었죠. 스종이 온 것도 모른 채 늦잠을 자다가 거실로 내려왔어요.
성탄절 방학을 맞아 집에 놀러온 언니와 식구들이 모여서 함께 얘기하고 있는데 갑자기 아빠 방에서 하녀 루이즈의 비명소리가 들렸어요. 놀라서 들어가 확인해보니 아빠가 등에 칼이 꽂힌 채 죽어있는 거에요! 우린 경찰을 부르기로 했죠.
근데 전화선은 끊어지고, 자동차는 시동이 걸리지 않고... 쌓인 눈 때문에 나가지도 못하고 우린 꼼짝없이 집안에 갇혀야 했죠. 그런데 갑자기 고모 피에르트가 누군가의 전화를 받고 아빠가 죽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며 우리 앞에 나타났어요.

도대체 지난 밤 혹은 오늘 아침까지 우리 아빠 방에선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하녀 루이즈는 밤새도록 개가 짖지 않았다는데... 그럼 낯선 사람이 우리집을 다녀간 건 아닐텐데...
마지막으로 전화를 쓴 사람은 누구일까요? 자동차 엔진은 또 누가 고장낸 것일까요? 범인은 아직도 우리집에 숨어있는 것 같은데... 아님 정말 우리 중에 한 사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