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크로스로드 (2002, Crossroads)
미국 / 영어 / 로맨스, 뮤지컬, 어드벤처, 코미디 / 94분 15세관람가 / 2002년 06월 14일 개봉


출연: 브리트니 스피어스, 앤슨 마운트, 조 살다나
감독: 탐라 데이비스
각본: 숀다 라임즈
촬영: 에릭 알란 에드워즈
제작: 파라마운트픽처스, MTV Films, Filmco Enterprises, Zomba Films
배급: 20세기폭스

팬 리스트 보기  
네티즌 리뷰 쓰기
[만족지수]79.18%

작품성  (5/10)
네티즌  (8/10)
[33명]  





감동과 웃음으로 관객을 사로잡는 탬러 데이비스 감독!

영화 [크로스로드]의 감독은 드류 배리모어의 영화 [건 크레이지]와 아담 샌들러 주연의 [빌리 매디슨]을 비롯한 다수의 뮤직 비디오를 연출한 탬러 데이비스다.

탬러 데이비스 감독은 [크로스로드]를 통해 십대들의 인생을 진실되게 표현하려 노력했다. 십대들의 행복한 삶과 그들의 여러 가지 문제들까지...

세계가 열광한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스크린 점령!

[크로스로드] 촬영은 영화 성격상 도로에서 주로 이뤄졌다. 뉴올리언즈, LA, 팜데일을 비롯하여 스피어스의 고향인 켄트우드 인근의 하몬. 이렇게 네 군데에서 주요한 촬영이 이뤄졌다.

로드무비를 만드는데 있어 어려운 점은 시나리오상의 장소에서 장면을 찍기 힘들다는 것이다. [크로스로드]에서도 아리조나 장면은 팜데일에서, 뉴올리언스의 가라오케는 LA에서 찍은 것이다.

루이지애나 풍의 바를 잘 묘사하기 위해 감독은 [라스베가스를 떠나며]의 미술감독 칼리노프스키와 [아이다호]의 촬영감독 에릭 앨런 에드워즈를 기용했고 그들이 영화에 루이지애나의 색을 입혔다.



고등학교 졸업반인 모범생 루시, 성폭행을 당해 임신한 후 왕따가 된 미미, 심각한 공주병 환자 키트는 어린 시절 단짝 친구였으나 서로 다른 개성과 환경 속에서 성장한 탓에 지금은 서먹해진 사이다.

졸업식 파티가 있던 날 밤, 세 사람은 초등학교 시절에 묻어둔 미래의 꿈을 담은 상자가 있는 곳에 모인다. 그리고 미미의 제안으로 각자의 꿈을 찾아 함께 여행을 떠나기로 결정한다. 어린시절 헤어진 엄마를 만나려는 루시, 태평양에 발을 담가보고 싶은 미미, LA에서 대학에 다니는 약혼자를 만나려는 키트는 밴드 연주자인 벤의 차를 얻어 타고 여행 길에 오른다. 루시는 벤이 살인죄로 복역했다는 소문을 듣고 경계하다가 사실이 아님을 알고 점차 그에게 호감을 느낀다.

힘든 여정을 거쳐 턱슨에 도착한 루시는 일행과 헤어져 엄마를 만나지만 이미 재혼해 두 아들까지 둔 엄마는 그녀를 냉대한다. 이에 상처입은 루시는 일행이 묵고 있는 모텔로 돌아온다. 벤의 따뜻한 위로를 받은 루시는 기운을 차리고 일행과 함께 LA로 향하는데...



About the Music

브리트니 스피어스는 [크로스로드]의 모든 노래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한다. 특히 메인 송 [Overprotected]와 [I'm Not A Girl, Not Yet A Woman]의 가사는 영화 스토리를 가장 잘 말해주고 있다. Overprotected는 아버지의 간섭을 견딜 수 없는 루시의 심정을 말한 것이며. 발라드 [I'm Not A Girl, Not Yet A Woman]은 루시가 일기장에 쓴 같은 제목의 시에서 따온 것 이다. 이것은 영화의 주제를 잘 표현한 것이며 동시에 루시, 미미, 키트가 공유하는 심정이기도 하다.

[I'm Not A Girl, Not Yet A Woman]은 베테랑 프로듀서인 마크 마틴이 작곡을 했고 작사는 영국인 아티스트 다이도가 맡았다. 브리트니가 영화에서 부른 세곡 [I'm Not A Girl, Not Yet A Woman], [Overprotected], [I Love Rock 'N' Roll]은 [I'm A Slave 4 U]가 들어있는 그녀의 세번째 앨범 브리트니에 모두 수록되어 있다.
영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배경 음악이다. [라스트 모히칸], [사랑의 파도], [프롬 헬]의 음악을 담당한 트레버 존스가 작곡을 맡았다. 영화 전편에 깔리는 강력한 배경음악은 존스의 지휘로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연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