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오 형제여 어디 있는가 (2000, O Brother, Where Art Thou?)
미국 / 영어 / 코미디, 어드벤처, 스릴러 / 106분 15세관람가 /


출연: 조지 클루니, 존 터투로, 홀리 헌터
감독: 조엘 코엔
각본: 에단 코엔, 조엘 코엔
촬영: 로저 디킨스

팬 리스트 보기  
네티즌 리뷰 쓰기비디오 구입하기
[만족지수]42%

작품성  (7/10)
네티즌  (7/10)
[1명]  





고대 그리스 시인 호메로스의 '오딧세이'를, 30년대 미국 남부를 배경으로 고향으로 돌아가는 탈옥수 3인조의 이야기로 변형한 코엔 형제의 작품. 원작 고전의 패러디와 인종문제 같은 미국의 정치적-사회적 이슈를 아이러니와 유머, 그리고 음악으로 엮어간다. 코엔 형제 단골인 존 터투로와 팀 블레이크 넬슨이 주인공 죠지 클루니와 3인조를 이뤘고, 찰스 듀닝과 존 굿맨, 그리고 홀리 헌터가 고향의 아내 페니(페넬로페)로 나온다. 프랑스 개봉시 리베라시옹은 "정성들인 흔적이 역력한 영화"라고 호평했다.



에베레트 율리시즈 맥길(Everett Ulysses McGill: 죠지 클루니 분)은 언변이 좋은 좀도둑으로 미시시피강가 감옥에서의 중노동을 견뎌 내지 못한다. 더 이상 감옥에서 썩을 수 없다고 마음먹은 그는 두 명의 덜 떨어진 죄수인 다정하지만 단순한 델마(Delmar O'Donnel: 팀 블레이크 넬슨 분)와 부적응자 피트(Pete Hogwallop: 존 터투로 분)를 꼬셔 도망을 친다. 여전히 수갑을 차고 있지만 더 이상 잃을 것이 없는 이들은 자유와 숨겨진 보물을 찾아 여행을 떠난다. 그러나 이들 뒤에는 이 삼인조를 다시 감옥으로 되돌려 보내고자 결심한 베일에 싸인 영리한 검사 쿨리(Sheriff Cooley: 다니엘 본 바겐 분)가 뒤따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