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그리프터스 (1990, The Grifters)
미국 / 영어 / 드라마 / 107분 18세관람가 /


출연: 아네트 베닝, 존 쿠잭, 안젤리카 휴스턴
감독: 스테픈 프리어즈
각본:
촬영:

네티즌 리뷰 쓰기비디오 구입하기

작품성  (0/10)
네티즌  (9/10)
[1명]  





짐 톰슨(Jim Thompson)의 '사기꾼들(The Grifters)'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금전의 유혹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사랑과 애정 마저 포기하고 사기만으로 살아야하는 밑바닥 인생들의 얼룩진 삶을 그렸다. 영국 출신의 실력파 스티븐 피어스 감독이 연출하고 마틴 스콜세즈가 제작했다.

특히 마지막 장면에서 돈 때문에 자신의 아들을 유혹하는 등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안젤리카 휴스톤이 결국엔 실수로 아들을 죽이고도 돈을 챙기는 처절한 모습의 연기가 인상 깊다. 아들 역의 존 쿠삭이나, 대담한 노출 연기를 한 아네트 베닝도 호연했다. 로저 에버트가 별 4개 만점을 준 영화.



릴리(안젤리카 휴스턴 분)는 마피아 보스인 보보(Bobo Justus: 팻 힝글 분)에게 경마 사기로 번 돈을 상납하며 그의 보호아래 살고 있는 전문 사기꾼이다. 모전자전격으로 그의 아들인 로이(Roy Dillon: 존 쿠삭 분) 역시 술집 손님으로 가장해 바텐더를 상대로 사기 행각을 벌여 돈을 뜯으며 살아가는 애송이 사기꾼이다. 그러나 릴리는 아들 로이를 남동생이라고 사람들을 속이는 데 사실, 어릴 때부터 사기판에 뛰어든 릴리는 14살때 로이를 낳았던 것이다. 모자라기엔 좀 어색하고 남매라기엔 다소 어정쩡하고 또 그렇다고 애인이라기엔 너무 징그러운 그런 묘한 분위기가 그들 사이에 흐른다. 그러다 릴리와의 불화 끝에 가출한 로이는 한탕주의자인 마이라(Myra Langtry: 아네트 베닝 분)를 만나 점차 사랑하는 사이로 발전해 간다. 젊고 유혹적인 마이라에게 반한 로이. 그러나 그는 8년만에 만난 릴리의 질투와 방해로 고민에 빠지고 만다. 한편 릴리에게서 돈 냄새를 맡은 마이라는 그녀를 미행해 차 트렁크에 어마어마한 거금이 들어있음을 발견한다. 마이라는 로이와의 관계를 막는 방해꾼을 제거하고 거액의 돈을 거머쥐기 위해 릴리를 죽이려하나 오히려 그녀에게 당하고 만다. 릴리는 보보에게 상납할 돈이 부족하자 목숨을 부지하기 위해 로이의 돈을 훔치러 그의 집에 숨어든다. 그러나 로이에게 발각된 릴리는 사기꾼의 세계에서 벗어나자는 그와 말다툼을 벌이다 그만 아들을 죽이고 만다. 아들을 사랑하지만 그의 죽음 앞에서도 돈을 챙겨야할 정도로 냉혹하고 비정한 세계에서 사는 릴리. 그녀는 눈물을 흘리면서도 바닥에 흩어진 돈을 주워 떠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