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커럽터 (1999, The Corruptor)
미국 / 영어 / 범죄, 액션 / 110분 18세관람가 /


출연: 주윤발, 마크 윌버그
감독: 제임스 폴리
각본:
촬영:
제작: 뉴 라인 시네마

네티즌 리뷰 쓰기비디오 구입하기
[만족지수]36%

작품성  (4/10)
네티즌  (10/10)
[1명]  





차이나타운을 배경으로 범죄 조직에 연루된 중국계 형사와 미국 형사가 벌이는 액션물. 헐리웃에 성공적으로 자리잡은 주윤발과 뉴키즈 온더 블럭의 멤버이자 <부기 나이트>의 포르노 배우로 유명한 마크 월버그가 주연했는데, 이야기와 액션 모두 산만하고 모호해졌다는 평이다. 올리버 스톤이 제작자로 나선 것이 주목된다.

프랑스 개봉시 르몽드지는 제임스 폴리 감독은 산만한 시나리오 덕에 주윤발을 캐스팅하고도 홍콩 누와르 스타일을 제대로 표출하지 못했다고 평했다.




뉴욕을 자신들의 거점으로 차지하려는 조직간의 암투가 대형 폭파 사건으로 표면화된다. 이 사건은 뉴욕 전체를 긴장 속에 몰아넣고 NYPD(뉴욕 경찰국)은 비상 사태에 돌입한다. NYPD는 젊고 혈기왕성한 경찰 월리스(Danny Wallace: 마크 월버그 분)를 보강하고 사건 추적에 나선다. 월리스는 시민과 경찰 내부에서 능력을 인정받는 유능한 형사 첸(Nick Chen: 주윤발 분)과 파트너가 된다. 하지만 범죄 조직과 결탁하고 은밀하게 정보를 주고 받아온 첸에게 원칙주의자 월리스는 귀찮은 존재일 뿐이다. 첸은 자신의 임무에 성실하고 최선을 다하는 월리스에게 이 지역을 떠날 것을 권유한다. 첸과의 거래를 통해 뉴욕에서 조직을 확장해온 리(Henry Lee: 릭 영 분)는 월리스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확보하려는 계획을 세운다. 그리고 월리스가 불법 매춘 조직을 검거할 수 있도록 정보를 흘린다. 월리스는 불법매춘 현장을 덮쳐 NYPD로부터 훈장을 수여받고 능력을 인정받는다. 리의 음모를 알아 차린 첸은 리에게 조직내에 위장 FBI 요원이 있다는 정보를 주면서 더 이상 월리스를 개입시키지 말 것을 요구한다. 한편, 경찰의 수사와 검거에도 불구하고 폭력과 마약거래, 불법매춘 사건은 계속된다. FBI는 리의 목소리가 담긴 테입을 증거물로 확보하고 월리스의 개입 여부를 조사한다. 첸은 리의 범죄 사실을 증언할 증인을 FBI에 넘기는 대신 월리스에 대한 조사를 중지할 것을 요구한다. 그러던 중 리는 월리스가 경찰 비밀 내사반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첸에게 살인을 사주한다. 동료로써 깊은 애정과 배려을 아끼지 않았던 월리스에게 심한 배신감을 느낀 첸. 마침내 월리스와 첸은 대규모 불법 이민자들의 입국 현장에 투입되고 범죄조직 검거 작전에 들어가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