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자칼 (1997, The Jackal)
미국 / 영어 / 서스펜스, 액션 / 124분 15세관람가 /


출연: 브루스 윌리스, 리차드 기어
감독: 마이클 케이튼 존스
각본: 척 페어러
촬영:
제작: 유니버셜 픽쳐스

네티즌 리뷰 쓰기비디오 구입하기

작품성  (0/10)
네티즌  (0/10)
[0명]  





냉혈적인 살인 청부업자 자칼의 추격전을 그린 액션 스릴러. 전체적으로 도식적인 구성과 매력없는 캐릭터 등으로 인해 실패작이 되었다. 혹평을 면치 못한 작품.

1992년 숀 다니엘과 알파빌 제작사를 설립한 제작자 제임스 잭스는 프레드 지네만의 1973년 명작 <자칼의 날>에 매료되어 이 영화를 기획했다. 감독으로는 <롭 로이>, <스캔들>의 마이클 케이튼 존스가 선정되었고, 브루스 윌리스가 냉혈적이고 수수께끼 같은 인물 쟈칼 역에, 리차드 기어가 그를 추적하는 전직 IRA 요원 데클란 멀퀸 역을, 그리고 흑인 명우 시드니 포이티어가 FBI 책임자로, 다이안 베노라가 러시아 소령으로 등장한다.

옥의 티. 후반부에 저격을 막기 위해 영부인의 연설 장소로 향하는 중무장한 군용 헬기를 보면, 앞과 옆에 '28'이라고 써있다. 그런데, 건물 옥상에 착륙하는 장면을 보면, '29'라고 적혀있는 다른 헬기로 바꼈다.



세상에는 국가처럼 강력한 힘을 가진 조직들이 있다. 그들은 전쟁을 일으킬 힘과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정치적, 금전적 또는 개인적 이해타산으로 전쟁을 야기시킨다. 그러나 그들의 목적은 오로지 하나, 대중을 위한다는 기치아래 누구든지 자신들의 적이라고 간주되는 대상에 피를 부르고, 공포감을 심어주는 것이다. 쟈칼(The Jackal: 브루스 윌리스 분)이라 불리는 사나이가 이러한 국제단체들에 의해 미국정부의 요인을 암살하기 위해 고용되었다. 그의 몸값은 7,000만불. 끊임없이 이동하고 변신하는 그의 거처와 정체는 물론, 그에 관련된 모든 것이 비밀 속에 싸여있었다. 단지 그의 이름이 자칼이라는 것뿐. 자칼의 존재는 알지만 그의 목적을 파악하지 못했던 FBI 국장(Cater Preston: 시드니 포이티어 분)은 그의 강력한 도전을 받게 된다. 러시아 정보요원(Valentina Koslova: 다이안 베노라 분)의 지원을 받고 있는 그는 냉혈 킬러를 추적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해야만 했다. 그들은 암살을 저지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으로 자칼과 대적할 수 있는 인물을 물색하게 되는데, 자칼과 똑같은 경력을 가지고 투옥 중인 전 첩보 요원(Declan Mulqueen: 리차드 기어 분)을 찾게 된다. FBI요원, 러시아 정보요원, 투옥상태의 지하요원, 이 어울릴 것 같지 않은 팀은 필사의 임무를 띤 암살자를 저지하기 위해 초를 다퉈 쫓고 쫓기는 추격전과 지능전이 돌입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