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다크 엔젤 (1998, Fallen)
미국 / 영어 / 공포, 미스테리 / 125분 15세관람가 /


출연: 덴젤 위싱턴, 존 굿맨
감독: 그레고리 호블릿
각본: 니콜라스 카잔
촬영:
제작: 워너브러더즈

팬 리스트 보기  
네티즌 리뷰 쓰기비디오 구입하기

작품성  (0/10)
네티즌  (0/10)
[0명]  





외계인이 사람 몸을 옮아다니는 내용의 공포 스릴러. TV 드라마를 제작하다가 96년 <프라이멀 피어>로 극영화에 데뷔한 그레고리 호블릿 감독의 두번째 작품이다. 사형수 몸에서 악마가 빠져나오는 도입부는 웨스 크레이븐의 <영혼의 목걸이>(89)와 같다. 악령을 옮기는 매개체가 TV 수상기라는게 다를 뿐이다. <유주얼 서스펙트>를 찍은 뉴튼 토마스시겔의 카메라 워킹은 독특한 수법으로 그 불안을 높이는데, 정상적인 장면과 다른 필름으로 악마 시점을 표현하고, 사형 집행 신에선 간간이 필름 프레임을 들어내 분절시킴으로써 악령이 퍼져나온다는 느낌을 강조한다.

주목할 복선은 중반부 살인 현장, 거울도 없는 벽에 악마가 써놓은 메시지 'Look Mirror'. 종반, 마침내 글자가 쓰인 거울이 등장하고, 거울을 보는 주인공의 셔츠에 글자가 반사돼 비친다. '주인공도 당한다'는 암시. 관객들은 무력한 인간이 초능력 악령을 이겨주길 바라며 영화를 지켜보지만, 감독은 의외의 결과를 보여준다.

written by Hong, Sung-jin (홍성진)
from films



훈장까지 수상한 경력이 있는 소신파 베테랑 강력계 형사 존 홉스(John Hobbes: 덴젤 워싱턴 분)와 그의 파트너 조네시(Jonesy: 존 굿맨 분)는 흉악한 연쇄 살인범 리즈(Edgar Reese: 엘리아스 코티스 분)를 검거하고 그의 사형 집행 현장에 증인으로 입회한다. 리즈의 사형 집행 후 그의 독특한 범행 방법과 유사한 모방 범죄가 연이어 일어나게 된다. 홉스 형사의 상관인 스탠턴 반장(Lt.Stanton: 도널드 서덜랜드 분)은 유사한 범죄들이 단순한 모방범죄일 수도 있지만, 경찰 내부의 범행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러나 계속되는 경찰 조사는 홉스가 범죄에 연루되어 있는 것처럼 보여지는 증거들이 하나씩 드러나기 시작한다. 범상치 않은 사건이 일어나고 있음을 알아차린 홉스 형사는 대학의 신학 교수(Gretta Milano: 엠베스 다빗츠 분)에게 도움을 청하게 되고, 그녀는 이 사건들이 단순한 범죄가 아닌, 초자연적인 영적인 문제를 다루고 있다는 것을 가르쳐준다. 계속 일어나는 사건들에 본의 아니게 점점 더 깊이 빠져들게 되는 홉스는 빛과 그늘, 선과 악의 대립을 체험하게 되며 악의 영향은 자칫 무한히 지속될 수도 있다는 놀라운 사실과 직면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