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가위 (2000, A Nightmare)
한국 / 한국어 / 공포, 스릴러 / 98분 18세관람가 / 2000년 07월 29일 개봉


출연: 김규리, 유지태, 하지원
감독: 안병기
각본: 안병기, 원종훈
촬영: 이석현
제작: 뮈토스필름

공식 홈페이지  
팬 리스트 보기  
예고편  네티즌 리뷰 쓰기비디오 구입하기
[만족지수]64.28%

작품성  (6/10)
네티즌  (7/10)
[10명]  





따뜻하며 지적인 열정이 강한 여대생 혜진(김규리), 당찬 성격이지만 정작 짝사랑하는 이에겐 아무말도 하지 못하는 혜진의 단짝친구 선애(최정윤), 대학 야구의 최고 타자 현준(유지태), 천부적인 두뇌의 소유자로 재학 중에 사법고시를 패스한 수재 정욱(유준상), 교내 최고의 미녀로 통하는 미령(조혜영), 영화감독을 꿈꾸는 세훈(정준)은 '어 퓨 굿 맨'이라는 모임을 결성한다.

혜진은 식물원에 갔다가 1학년 후배 은주(하지원)를 알게되고 그녀 역시 '어 퓨 굿 맨'의 멤버가 된다. 상냥하고 청순한 은주를 현준이 사랑하게 되자 선애는 더욱 괴로워한다. 어느 날 밤 우연히 '어 퓨 굿 맨'의 멤버들은 한 가지 비밀을 공유하게 된다.

2년 뒤, 대학원 진학을 준비하던 혜진에게 미국으로 떠났던 선애가 찾아온다. 오랫만에 만난 선애는 불안에 떨면서 "우린 다 죽을거야! 난 알 수 있어."라는 말을 전한다. 곧이어 세훈이 눈알이 뽑힌 채 시체로 발견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뒤이어 미령과 현준 역시 처참하게 살해된다. 나머지 '어 퓨 굿 맨' 멤버들은 불안에 떨며 점점 공포 속으로 빠져든다. 서서히 그들에게도 죽음의 손길이 뻗치게 되고 살인게임이 시작되는데...



[가위]는 98년 '퇴마록'으로 한국형 블록버스터 시대를 열었던 제작자 김익상이 오랜 준비 끝에 내놓은 작품이다. 한국의 '프랫팩(Fratpack)'이라 불리는 유지태, 김규리, 하지원 등 한국의 잘나가는 젊은 스타들이 대거 출연해 제작 초반부터 화제를 모으기 시작했던 [가위]는 '제4회 부천국제판타스틱 영화제' 폐막작으로 선정되었다. 특히 최근 영화, CF, 방송계에서 상한가를 달리고 있는 유지태는 몸을 사리지 않는 연기로 인해 늘 스텝들을 긴장시켰다. 그는 도주장면을 촬영하던 중 비상문으로 온 몸을 던져 창문 유리가 깨져 부상을 입었고, 옥상 대피씬에서는 전광판 받침대에 머리를 부딪혀 이마에 심한 타박상을 입기도 했다. 리허설 때에도 실제 상황과 똑같이 연기하다 유리 파편이 팔뚝에 박혀 피를 많이 흘리기도 하는 등 유지태는 이번 작품에서 혼신을 다했다.

[가위]에는 살인 장면이 많이 등장하는 만큼 엄청난 분량의 소품용 피가 쓰였다. 무려 대용량 드럼통 하나가 넘었는데 이는 한국 호러 영화사상 최대 물량이라고 한다. 또한 특수분장에 있어서는 아주 디테일한 부분까지도 정성을 들였다. 예를 들면 영화에서 연필로 김규리의 손을 내리찍는 장면이라든가 정준의 눈이 파여 죽어가는 장면, 유지태가 피투성이가 되어 죽는 장면 등에 쓰인 '데드 마스크' 기법을 들 수 있다. 흔히 '데드 마스크' 기법에는 스폰지 재료가 쓰이는데 [가위]에서는 'TMC 724'라는 실리콘을 외국에서 직접 수입, 제작했다고 한다. 그것은 스폰지와 달리 인간의 피부와 거의 흡사한 것으로서 최근 헐리우드에 도입된 첨단 소재이다. 이 실리콘은 차에 치인 고양이 시체에도 쓰였다. 이 고양이 시체는 박제된 고양이에다가 실리콘 살점과 장기, 내장을 붙여 실물보다 더 진짜처럼 보였으며, 너무나 끔찍해서 스탭들조차 보기를 꺼려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