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키스 오브 드래곤 (2001, Kiss of the Dragon)
미국, 프랑스 / 영어 / 액션 / 98분 18세관람가 / 2001년 11월 23일 개봉


출연: 이연걸, 브리지트 폰다, 체키 카리오
감독: 크리스 나혼
각본: 뤽 베송, 로버트 마크 카멘
촬영: 티에리 아보가스트
제작: Europa, Immortal Entertainment, Leeloo Productions, Qian Yian International, Seaside Productions
배급: 코리아픽처스
홍보: 영화방

공식 홈페이지  
팬 리스트 보기  
예고편  네티즌 리뷰 쓰기비디오 구입하기
[만족지수]78.33%

작품성  (6/10)
대중성  (9/10)
네티즌  (7/10)
[20명]  





거대한 음모와의 위험한 키스...
영웅은 죽기 전에 약속을 지킨다!


상부 지시에 따라 상하이에서 파리로 특파된 특급경찰- 류. 목적은 프랑스에서 활약중인 중국계 국제 마약왕의 체포. 여기서 류는 잔인한 파리 경찰청 형사 리차드 일행과 마주치게 된다. 그러나 부패경찰 리차드는 철저히 준비된 자작극으로 마약왕을 살해하고, 류에게 살인누명을 뒤집어 씌운다.

살인증거를 녹화한 테잎을 소지한 채 달아난 류를 찾기 위해 모든 경찰력을 총동원하는 리차드. 홀홀 단신 낯선 이국땅에 버려진 류는 모든 사건을 목격한 단 한명의 목격자 제시카를 만난다. 그러나 리차드에게 잡혀있는 딸 때문에 협조를 거부하는 제시카. 이제... 서로의 조건을 담보로 목숨을 건 위험한 거래가 시작된다.



뤽 베송 VS 이연걸, 동서양 최고가 만난 프로젝트 액션!

현란한 영상 테크니션과 살아있는 특수효과의 완벽한 조우![와호장룡], [러시 아워]를 통해 헐리웃에 불기 시작한 동양 액션 열풍이 최고조에 달했다. [레옹], [니키타]의 현란한 영상 테크니션 뤽 베송 감독과 동양무술을 대표하는 액션의 카리스마 이연걸이 드디어 한 영화에서 만나 동서양 최고의 액션 결합이 이루어진 것. [키스 오브 드래곤]은 [리쎌웨폰4], [로미오 머스트 다이]로 헐리웃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이연걸에게 뤽 베송이 러브콜을 보낸 지 24시간만에 의기 투합해 제작을 결정한 영화. 동서양을 대표하는 두 사람의 파트너쉽은 제작 전부터 언론의 집중적인 화제가 되었다. 스타일리쉬한 뤽 베송의 영상감각과 이연걸의 대역없는 리얼 액션이 시너지를 발휘한 [키스 오브 드래곤]은 프랑스에서 개봉하자 마자 단숨에 박스오피스 1위를 강타, 그들의 이름 값을 전세계에 톡톡히 알린 바 있다.

최강의 액션, 최고의 제작진... 뤽 베송 사단의 액션 버라이어티!

[제5원소], [레옹] 티에리 아보가스트 촬영, [물랑루즈], [본 콜렉터] 크레이그 암스트롱 음악 [엑스맨], [리쎌웨폰4] 코리 유엔 무술, [인도차이나], [오페라의 유령] 자크 비프느와 미술...

뤽 베송과 이연걸이 만났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세계 최강의 스텝진들이 [키스 오브 드래곤>에 참여했다. 먼저 [제5원소], [레옹], [니키타]를 통해 에릭 세라와 함께 뤽 베송의 영화전편의 제작에 동참했던 절친한 영화동지 티에리 아보가스트가 촬영을 맡아 숨돌릴 틈 없이 재빠른 추격씬과 액션장면을 담아냈다. 또한 [로미오와 줄리엣], [본 콜렉터]등으로 그 명성을 인정 받았으며, 최근 니콜 키드만의 [물랑루즈]로 헐리웃에 확고한 네임밸류를 굳힌 크레이그 암스트롱이 동양적인 음색 위에 비트있는 색채를 더함으로써 액션의 색다른 묘미를 전달한다. 여기에 이연걸의 초기 작품에서부터 시작해 최근의 [리쎌웨폰4], [로미오 머스트 다이], 그리고 [엑스맨]까지 이연걸하면 놓칠 수 없는 무술의 베테랑- 코리 유엔이 합류했다. 이 밖에도 [인도차이나], [오페라의 유령]의 자크 비프느와가 미술을 맡아 뤽 베송만의 풍부한 액션 스타일을 더욱 강조하고 있다.

액션강도 100%- 살아있는 특수효과 이연걸이 돌아 왔다!

특수효과는 저리 가라! 몸으로 말하는 정통 액션의 최절정, 이연걸이 돌아 왔다! [키스 오브 드래곤]은 컴퓨터 그래픽이 선사하는 가짜 특수효과 대신 이연걸의 철저한 ‘아날로그적 리얼 액션’을 통해 한편의 발레를 보는 듯한 날카롭고 스피디한 동양액션의 진수를 선보인다. [황비홍]에서부터 시작해 최근 [리쎌웨폰4], [로미오 머스트 다이] 까지 스턴트 없는 100% 라이브 액션으로 유명한 이연걸은 지금까지 보여준 적 없는 강렬한 하드코어 액션을 선보인다. 뤽 베송은 그의 뛰어난 액션연기와 몸을 돌보지 않는 프로정신에 100% 만족을 표했다고. 이연걸은 인터뷰를 통해 [키스 오브 드래곤]을 아이들이 보지 않게 해달라고 신신당부했다는데. 가정적이고 아이들을 좋아하는 섬세한 성격의 이연걸이 그렇게까지 간곡히 부탁할 정도로 [키스 오브 드래곤]은 매우 강도 높은 액션을 선보인다.

뤽 베송, 자신의 페르소나들 전격 캐스팅!

[키스 오브 드래곤] 에서 뤽 베송의 익살스러우면서도 계산된 캐스팅을 지켜보는 것은 이영화의 또다른 재미. 동양배우 중 그가 가장 좋아하는 이연걸과 함께 자신의 작품들 속 페르소나들인 체키 카리오와 브리짓 폰다를 의도적으로 캐스팅 한 것. 유명한 프랑스 배우이자 뤽 베송의 절친한 친구이기도 한 체키 카리오는 [니키타] 에서 킬러로 새롭게 태어나는 ‘안느 빠릴로’의 냉혹한 조련사로 전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인물. [키스 오브 드래곤] 에서는 [레옹] 의 악질형사 ‘게리 올드만’ 과는 비교도 안될 만큼 악랄하고 비정한 캐릭터를 연기한다. 또한 [니키타] 의 헐리웃 리메이크작 [니나]의 히로인 브리짓 폰다가 캐스팅 됐다. 이는 뤽 베송이 자신의 작품을 리메이크 한 [니나] 에서 ‘다 망쳐놓은 영화에 힘을 실어 준 유일한 인물’이라 평가하며 가장 흡족해했던 캐스팅이었기 때문. 체키 카리오와 브리짓 폰다의 출연으로 영화 [키스 오브 드래곤] 의 곳곳에는 [레옹] 의 액션씬들과 [니키타] 의 세탁실 추격씬, 그리고 독특한 캐릭터들까지 뤽 베송의 익숙한 흔적들을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