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신라의 달밤 (2001, Kick the Moon)
한국 / 한국어 / 코미디, 액션 / 118분 15세관람가 / 2001년 06월 23일 개봉


출연: 이성재, 김혜수, 차승원
감독: 김상진
각본: 박정우
촬영: 정광석
제작: 좋은영화
배급: 시네마서비스

공식 홈페이지  
팬 리스트 보기  
예고편  네티즌 리뷰 쓰기비디오 구입하기
[만족지수]63.42%

작품성  (7/10)
네티즌  (6/10)
[31명]  





경주 수학여행!

십년전, 전설적인 고교 짱 최기동과 소심한 모범생 박영준은 경주지역으로 수학여행을 떠난다. 그리고 휘영청 달이 밝은 운명의 그날 밤, 두 사람은 평생 잊을 수 없는 사건을 겪게 된다.

재회!

우연히 10년만에 경주에서 마주친 기동과 영준. 고교시절 ‘전설의 짱’ 최기동은 다혈질 체육선생이 되어 있고, 소심한 모범생 '왕따' 박영준은 엘리트 깡패가 되어 나타난다. 그 옛날의 전설적인 사건을 되새기며 반갑게 악수하는 그들의 양손에는 어느덧 힘이 들어가기 시작한다.

문제의 그녀!

그녀는 홀연히 나타났다. 슬픈 눈으로 우는가 하면 어느덧 그 눈으로 웃음 짓는 민주란! 그녀가 깡패같지 않은 깡패와 선생같지 않은 선생의 사랑을 뒤로한 채 관심을 쏟는 남자는 철부지 남동생 민주섭. 주섭은 영준의 후계자가 되고 싶어하는 기동 학교의 소문난 문제아인데...

과연 깡패와 선생, 그들의 어떤 사랑법이 주란의 마음을 차지할 수 있을 것인가?



[주유소 습격사건]의 버전업 = [신라의 달밤]

영화 [신라의 달밤]은 [주유소 습격사건]의 작가와, 감독, 제작자가 만들어낸 또 하나의 야심작이다. 김상진 감독은 고교 시절 전혀 어울릴 수 없을 것 같은 고교짱과 왕따 모범생이 10년 후 깡패보스와 고교 선생으로 재회한다는 이야기는 그 설정만으로도 [주유소 습격사건]의 후속 작품으로 손색이 없다고 판단, 시나리오 각색 작업에만 1년여간 공을 들였다고 한다.

[신라의 달밤]은 기존의 코믹액션 영화나 [주유소 습격사건]에 비해 그 규모면에서 큰 차이를 보인다. 30억 규모의 제작비와 드라마 구조면에서 이전 작품보다 한단계 버전업 된 영화이기 때문이다. 또한 '주유소'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벗어나 '경주'라는 도시 공간으로의 확장, 4명의 '캐릭터 코메디' 위주에서 굵직한 기승전결의 '드라마 구조를 가진 코믹 액션영화'로의 발전이 바로 그것이다.


천년고도의 도시 경주와 영화 [신라의 달밤]

영화속 기본 설정의 배경이 되는 경주는 옛스러움이 가득한 도시이다. [신라의 달밤]은 다른 지역에서는 볼 수 없는 고풍스런 기왓장, 시내 한가운데 서있는 왕릉, 불국사를 비롯한 첨성대, 다보탑, 석가탑을 배경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원래 이들 문화재 지역은 전통적으로 촬영팀에게 공개할 수 없다는 원칙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신라의 달밤]은 이런 촬영불가 원칙을 깨고 경주시와 불국사측의 적극적인 도움을 받으며 진행되었다. 천년 고도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경주지역의 고유한 풍광은 영화 [신라의 달밤] 스크린 속에 고스란히 담겨 국내안의 또다른 이국적인 화면을 연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