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아메리칸 파이 2 (2001, American Pie 2)
미국 / 영어 / 코미디 / 104분 18세관람가 / 2001년 11월 30일 개봉


출연: 제이슨 빅스, 새넌 엘리자베스, 크리스 클라인
감독: 제임스 B 로저스
각본: 아담 허츠
촬영: 마크 어윈
제작: 유니버설
배급: UIP

공식 홈페이지  
팬 리스트 보기  
예고편  네티즌 리뷰 쓰기비디오 구입하기
[만족지수]65.33%

작품성  (7/10)
네티즌  (7/10)
[26명]  





'아메리칸 파이 2'는 남 캘리포니아에서 10주간 촬영되었다. '아메리칸 파이'의 너무나 많은 팬들에게 속편은 무모한 것으로 보였을 수도 있다. 그러나 그것은 제작자들의 사려깊은 계획을 통해 접근한 결정이었다.

제작자들에게 속편을 제대로 만들기라는 거대한 도전의 첫 시작은 원작에
출연했던 배우들과 다시 함께 하는 것이었다. 제이슨 빅스와 새넌 엘리자베스, 앨리슨 해니건, 크리스 클라인, 나타샤 리온, 토마스 이안 니콜라스, 테러 리이드, 션 윌리암 스캇, 미나 수바리, 에디 케이 토마스 그리고 코미디계의 살아 있는 전설 유진 레비는 환상적인 앙상블을 만들어 내었다.

"원작의 배역진들과 같이 하는 것은 우리에게 줄거리를 들고 물 위를 걷는 것보다 더한 자유로움을 주었습니다. 그것은 쉬웠지만 결과적으로 다른 무대 위에서 벌어지는 같은 개그를 보여주는 것과도 같아서 단조로워졌죠. '아메리칸 파이 하와이에 가다'를 생각해 보세요. 아담은 원작의 순수성과 인간본성을 잡아냈을 뿐만 아니라 실제로 주인공들이 관객들과 마지막 만난 이후로 어떻게 성장하였는가를 보여주는 각본을 썼습니다." 라고 제작자 크레이그 페리는 말한다.

허츠와 제작자들은 원작에 충실한 '아메리칸 파이 2'를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우정은 '아메리칸 파이'의 본질적인 요소입니다." 라고 허츠는 말한다. "웃음이란 우리가 자라며 만들어온 우정, 첫사랑, 바보짓 하는 것을 지켜봐 온 친구들, 그리고 영원히 친구로 남길 바라는 사람들로부터 나온 것이죠."

하나의 코믹한 작품으로서 성공적인 '아메리칸 파이 2'를 만드는 것은 능력있는 대장을 필요로 하는 일이었다. 감독을 위한 선택은 주저할 것 없이 로저스였다. 그는 아메리칸 파이의 조감독으로 일하면서 배우들과 스탭들 간의 관계를 가까워지도록 하는 데 공헌했고, 이미 올해초 패럴리 형제의 'Say It isn't So'로 감독데뷔를 했다.

로저스는 첫번째 영화보다 발전된 '아메리칸 파이 2'를 상상했다 "우리는 배우들이 서로 연기의 흐름을 잇고 끊고 하는 방법이 유지되기를 원했어요. 각 인물들 사이에 오가는 농담에는 리듬과 힘이 존재하는 거죠. 첫 번째 영화에서 카메라가 움직이는 많은 신호들이 있었어요. 우리는 관객들이 지속적으로 영화를 보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는 경우에라도 관객들까지 여전히 똑같은 우스운 상황에 있다고 느끼게 만들고자 기획했어요. 동시에 우리는 배우들과 더불어 완전히 새로운 것을 실행하는 것에 초점을 두지 않음으로써 그 느낌이 달성되기를 원했습니다." 라고 그는 말한다.

'아메리칸 파이 2'는 우리의 영웅들이 처음 대학을 떠난 순간부터 출발해 미시건의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에서 끝난다. 엉뚱한 성적 모험으로 가득 찼던 저 유명한 무도회의 밤으로부터 출발한 그들은 아직 완전히 회복되지는 못했으나, 여름 해변 별장을 무대로 좀 더 친밀해진 남녀관계를 통해 어느 정도 성숙한 성인으로서의 깨달음과 만나게 해준다. 보다 세련된 섹스 테크닉으로 나디아와의 재회를 준비하던 짐(빅스)은 마지막 부분에서 진정으로 사랑하는 미쉘의 마음을 알게 되고, 모범적이고 다정한 오즈(클라인)는 사랑하는 연인 헤더(수바리)가 해외에서 여름을 보내는 동안 이를 극복하는 방법을 찾아낸다. 케빈(니콜라스)은 자신의 지난 여자친구이자, 어느때 보다도 화려한 모습으로 대학에 돌아온 비키(리이드)와 친구가 될 수 있을지에 대해서 알아 보려 했고, 관계에 관한 전문가 핀치(토마스)는 당구대에서 그가 꿈에 그리던 여자, 스티플러의 엄마를 만났던 지난해의 기억에 여전히 사로잡혀 있다. 그러나, 스티플러(스캇)는 기본적으로 어리석고 유치한 행동으로 일관하는 모습에서 변한 것이 아무것도 없는 모습을 보여 줌으로써 정체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영화에서 음악은 항상 공간과 시간, 세대를 측정하는 열쇠중의 하나이다. 그리고 그것은 '아메리칸 파이'에서 그랬던 것처럼, 확실히 '아메리칸 파이 2'에서도 힘과 에너지로 작용한다. 유니버설 레코드가 발매한 '아메리칸 파이 2'의 사운드 트랙은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젊은 아티스트들의 작품으로 15곡을 담아, 쇼핑몰의 주차장과 해변, 각종 파티 등 우리들의 일상 생활을 즐겁게 해줄 작은 음악의 우주를 표현한다.



온 몸으로 파이를 먹던 어제의 용사들이 다시 뭉쳤다!
이제 대학생이 된 '아메리칸 파이'의 멤버들이 다시 뭉쳐 포복절도할 섹시 코미디를 선보입니다.

파란 만장했던 고교시절을 보내고 대학생활을 시작한 짐, 케빈, 오즈, 핀치 그리고 스티플러 이렇게 5명의 친구들은 이제 대학생이 되어 맞게 되는 첫 여름방학을 맞아 고향에서 다시 뭉친다.

아직도 섹스와 예쁜 여자만 집착하는 5명의 말썽꾸러기 친구들은 어떻게 하면 환상적으로 첫 여름방학을 보낼까 궁리를 하던 중에 케빈의 형 조언대로 해변가에 빌라를 빌려 각자의 파트너들과 친구들을 불러 멋진 파티를 열어 그야말로 최고의 추억을 만들 계획을 세우게 된다.

짐은 예전에 고교시절 안타깝게 떠나보낸 체코 교환학생 나디아를 다시만나 더욱 발전된 테크닉을 보여주기 위해 미쉘에게 맹렬한 섹스 훈련을 받게 되고, 오즈는 해외 연수를 떠난 애인 헤더를 파티에 참가시킬 것을 맘먹는다. 핀치는 첫날밤을 함께 보낸 친구 스티플러의 엄마를 잊지 못해 보다 성숙해진 탄드라식의 섹스를 계획한다. 케빈은 옛 여자친구 비키와 다시 한번 사랑을 나누길 원하고, 스티플러는 해변에서 여자 꼬시기에 모든 정력을 바친다.

그러나 이들의 계획은 뜻대로 흘러가지 않는다. 짐은 순간접착제를 러브젤로 착각하고 바르다 손이 그곳에 붙어 버려 응급실로 실려가고, 오즈는 해외로 간 헤더와 폰섹스를 하려고 할 때 마다 방해꾼들이 나타난다. 케빈의 옛 여자였던 비키는 새로운 애인을 데리고 그의 앞에 나타나고, 스티플러의 엄마만을 학수고대하는 핀치앞에 나타난 건 스티플러보다 더 여자를 밝히는 그의 동생이다.

이렇듯, 그들의 첫 여름방학은 계획과는 달리 좌충우돌, 뒤죽박죽, 온갖 해프닝으로 꼬이기는 하지만 한층 성숙된 성인으로서의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 깨달으며 여름을 마감한다.

나디아와의 하룻밤을 위해 밴드부 미쉘에게 섹스에 관해 교육과 실습을 받은 짐은 자신만만하게 나디아를 대하지만 정작 섹스를 앞두고 미셀에게 달려간다. 바로 자신이 사랑한 사람은 미셀 이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 것이다. 케빈은 더 이상 비키에게 연연하지 않고 순수하게 그녀의 친구로서 남기로 결심하게 되며, 스티플러는 해변에서 만난 레즈비안 커플과 환상적인 밤을 보내게 된다. 그리고 마지막 순간에 나타난 스티플러의 엄마인 지니. 핀치는 이 비현실적인 관계를 거부하는 듯 했으나 매혹적인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고 지니의 차속으로 뛰어 드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