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피스메이커 (1997, The Peacemaker)
미국 / 영어 / 액션 / 123분 18세관람가 / 1997년 11월 08일 개봉


출연: 조지 클루니, 니콜 키드만, 마르셀 이우레스
감독: 미미 레더
각본: 마이클 쉬퍼
촬영: 디트리히 로만
제작: 드림웍스
배급: 드림웍스

네티즌 리뷰 쓰기비디오 구입하기
[만족지수]46.66%

작품성  (6/10)
네티즌  (8/10)
[2명]  





핵무기를 둘러싼 액션 스릴러물로, 여류 촬영 감독 출신으로 TV 시리즈 로 알려진 미미 레더의 극영화에 데뷔작이며 스티븐 스필버그가 창립한 드림웍스 사의 첫 작품이다. 미국 국방부 정보국 요원인 조지 클루니와 백악관 소속 핵무기 단속반의 니콜 키드먼은 러시아에서 한 테러리스트가 밀수한 핵무기를 찾아 뉴욕 유엔 본부에서 폭파되는 것을 막아낸다는 줄거리. 주연의 죠지 클루니 역시 로 인기를 끌다가 <배트맨과 로빈>으로 알려졌으며, <스피드 2>로 인기를 끌기 시작한 유망주다.



러시아의 외진 탄광촌에서 불가사의 한 폭발이 대지를 흔들어 놓는다. 핵폭탄을 철거하기 위해 러시아 부대가 기차로 운반하던 핵무기가 갑자기 반대편에서 달려오던 기차와 정면 충돌하여 폭발한 것이었다. 이 핵폭발 사건은 국제적인 사건으로 번져 전세계가 긴장하게 된다. 점멸된 기차를 둘러싼 조사는 핵무기가 어느 조직에 의한 탈취 사건과 연루된 것으로 밝혀진다. 백악관 자문위원인 핵물리학자 줄리아 켈리(Julia Kelly: 니콜 키드먼 분)는 졸지에 백악관의 핵무기 단속반의 총책임자로 파견되고, 즉시 그녀를 돕기 위해 미육군 특수 정보국 소속의 토마스 드보 대령(Thomas Devoe: 조지 크루니)이 파견된다. 원리 원칙을 추구하는 켈리 박사와 현실적인 드보 대령은 성격과 업무 스타일은 갈등을 이룰 겨를도 없이 한 팀이 되어 핵무기 회수를 위해 동유럽 태러 단체들을 하나씩 찾아낸다. 그러나 동부 유럽에서 이란으로 넘어가기 전 이란 국경 앞에서 탄두는 실체를 감춘다. 곧 추종자들에 의해 탄두를 손에 넣은 외교관 듀산은 미국 뉴욕에 잠입, 자유의 도시 뉴욕을 파괴시킬 목적으로 핵폭탄을 배낭에 짊어진 채 유엔 본부를 향해 달린다. 켈리 박사와 드보 대령은 그를 멈추기 위해 교통 지옥 속의 뉴욕을 샅샅이 뒤지며 간박한 추격전을 펼친 끝에 마침내 핵폭발을 막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