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스워드피쉬 (2001, Swordfish)
미국 / 영어 / 드라마, 액션 / 97분 15세관람가 / 2001년 07월 06일 개봉


출연: 존 트라볼타, 휴 잭맨, 할 베리
감독: 도미니카 세나
각본: 스킵 우즈
촬영: 폴 카메론
제작: 워너브러더즈
배급: 워너브러더즈

공식 홈페이지  
팬 리스트 보기  
예고편  네티즌 리뷰 쓰기비디오 구입하기
[만족지수]70%

작품성  (7/10)
네티즌  (8/10)
[9명]  





은폐된 음모와 욕망이 감춰진 가상공간 - 스워드피쉬

네트, 웹, 매트릭스라 불리는 사이버 공간. 그 안에 숨겨진 또 다른 세계. 각종 암호와 방화벽, 최첨단 보안 시스템으로 둘러싸인 세계. 은폐된 비리와 음모, 그리고 검은 돈이 존재하는 곳. 그곳이 바로 '스워드피쉬'의 세계다.
'스워드피쉬'는 美 마약단속국이 불법적으로 모은 비자금을 세탁하는 프로그램을 일컫는 비밀용어. 그 가상 공간 안에 숨겨진 불법 비자금은 95억 달러. 국제적인 테러집단을 소탕하기 위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이를 가로채려는 스파이와 그를 뒤쫓는 정부수사기관. 그리고 이 비밀의 문으로 통하는 열쇠를 쥐고 있는 세계 최고의 해커. 영화는 이들의 숨가쁜 접전이 펼쳐지는 가운데 베일에 가려진 진실을 파헤쳐 간다.

[스워드피쉬]는 사이버 세계와 현실 세계를 넘나들며 치밀한 두뇌게임을 펼치는 지능적인 영화. 극중인물들은 정확한 판단과 예리한 추리력으로 치열한 두뇌싸움을 벌이는 한편, 다이내믹한 액션대결을 펼친다. 독특한 스토리전개, 치밀한 구성, 현란한 액션을 탄탄하게 엮어낸 [스워드피쉬]는 관객들을 지능적이고 스릴 넘치는 두뇌게임으로 끌어들인다. 여기에 관객의 상상을 뛰어넘는 반전과 액션의 묘미가 숨어있다.



125대의 카메라가 촬영한 놀라운 영상, 첨단 디지털 특수효과와 과감한 액션으로 무장

영화 [스워드피쉬]는 시각효과, 특수효과, 스턴트 전 분야에서 걸쳐 혁신적인 시도를 통해 [매트릭스]를 능가하는 디지털 액션의 새로운 전형을 창조해냈다. 도입부에 등장하는 빠르고 박진감 넘치는 은행 습격 장면은 스펙터클의 진수를 선보인다. 특히 대형 폭파장면은 무중력 상태에서 우주를 유영하는 듯한 영상으로 마치 시간이 정지된 듯한 착각에 빠지게 만든다. 이 장면에선 [매트릭스]에서 선보였던 혁신적인 카메라 기법인 초고속 촬영방식을 도입해 한단계 업그레이된 충격적이고 현란한 영상을 창조해냈다. 125대의 카메라와 135대의 스틸 카메라를 연결한 멀티캠 시스템의 사용으로 보다 정교한 액션장면을 재구성해냈다. 이같은 첨단 장비를 이용한 대규모 촬영장면은 철저한 준비 작업이 필수. 100분의 1초의 오차도 없이 정확하게 시간과 동선을 계산해야 했기 때문에 컴퓨터 그래픽 시뮬레이션 작업에만 3개월이 소요되었다.

[스워드피쉬]는 LA의 지상과 상공을 무대로 다이내믹한 액션을 펼친다. 마치 카레이싱을 펼치듯 LA 도심을 질주하는 자동차 추격신은 아찔한 속도의 쾌감을 느끼게 한다. 한편, FBI 요원들과 존 트라볼타가 대치하는 긴박한 상황에서 인질이 가득 탄 버스를 헬기에 매단 채 탈출하는 장면은 이 영화의 하이라이트. 공중크레인을 이용해 3톤이 넘는 버스를 공중으로 들어올리는 전무후무한 작업이 이뤄졌다. 16대의 카메라가 담아낸 이 장엄한 공중 시퀀스는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장감을 선사한다. [매트릭스] 이후, 상상을 초월하는 액션으로 무장한 [스워드피쉬]는 다시 한번 전세계 영화팬들을 열광시킬 것이다.



스파이인 '가브리엘'은 국제적인 테러를 척결하기 위한 자금을 마련키 위해, 美 마약단속국(DEA)의 불법 비자금 세탁 프로젝트, 코드명 '스워드피쉬'로의 침투를 모색한다. 성공하면 95억 달러에 이르는 정부의 불법 비자금을 차지할 수 있는 이 계획을 성공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그는 두 가지 시나리오를 꾸민다. 하나는 대량의 무기와 용병을 투입해 실제 은행을 터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컴퓨터에 접속해 스워드피쉬를 해킹하는 것.

이제 필요한 건 물샐틈없는 보안시스템을 무력화시킬 수 있는 천재적인 해커의 기술지원뿐. 여기에 적합한 인물이 바로 '스탠리'이다. 지구상 최고의 해커 두 명중 하나인 스탠리는 FBI의 하이테크 사이버 감시 시스템을 교란시킨 대가로 자신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두 가지를 빼앗긴다. 감옥에서 복역 후, 컴퓨터는 물론 모든 전자제품 상점에 대한 일체의 접근 금지는 물론, 삶의 유일한 희망인 딸마저 이혼한 아내에게 빼앗긴 처지.

가브리엘과 그의 매혹적인 파트너 '진저'는 스탠리가 거절 못할 제안을 하며 그를 유혹한다. 천만 달러의 보상금과 함께 딸과 새 출발 할 수 있게 해주겠다는 것. 그러나 그 세계에 들어간 스탠리는 모든 게 그들의 제안과는 다르다는 사실을 깨닫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