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조 블랙의 사랑 (1998, Meet Joe Black)
미국 / 영어 / 드라마, 로맨스 / 178분 15세관람가 /


출연: 브래드 피트, 안소니 홉킨스, 클래어 폴라니
감독: 마틴 브레스트
각본:
촬영:

팬 리스트 보기  
네티즌 리뷰 쓰기비디오 구입하기
[만족지수]70%

작품성  (5/10)
대중성  (6/10)
네티즌  (10/10)
[2명]  





미디어 재벌 윌리암 패리쉬의 로맨스 이야기로, 1920년 연극으로 공연되었으며 1934년에는 <명절에 나타난 저승사자>라는 영화로 제작되기도 하였다. 감독이며 제작을 맡은 마틴 브레스트가 이 영화를 본 후 20년전의 감동을 잊지 않고 오랜 작업 끝에 사랑 영화로 다시 탄생시켰다. 브래드 피트의 상대역인 여주인공은 96년 흥행작 <더 록>에서 숀 코네리 딸로 나왔던 신예 클레어 폴라니가 연기했다.

평은 좋지 않다. 런닝 타임이 3시간이 넘는데, 여기에 브래드 피트의 연기는 지루해 미칠 지경이라고. 더구나 시사회에 참가했던 마틴 브래스트 감독 자신도 영화 상영 중에 잠을 자 핀잔을 듣기도 했다.

옥의 티. 브래드 피트와 클레어 포라니 두 배우가 헤어짐을 아쉬워하며 계속 뒤를 돌아보는 장면이 있다. 그런데, 두 사람 뒤를 지나가는 엑스트라를 보면, 동일한 배우가 두번씩 지나가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브래드 피드 뒤에는 빨간 옷의 안경쓴 대머리 아저씨, 클레어 포라니의 뒤에는 흰 가운을 입은 여성.

written by Hong, Sung-jin (홍성진)
from films




윌리암 패리쉬(William Parrish: 안소니 홉킨스 분)는 65세 생일을 앞둔 어느날, '예(YES)'라는 꿈결같은 울림소리에 잠을 깬다. 그는 사업에 성공을 거두었고 화려한 저택에서 두 딸과 안정된 가정생활을 누리고 있었다. 큰딸이 아버지 빌의 성대한 생일파티를 준비하는 동안 빌은 그의 오른팔이자 둘째딸 수잔(Susan Parrish: 클레어 포라니 분)의 남자 친구인 드류(Drew: 제이크 웨버 분)를 시켜 네트워크 회사 합병을 고려하고 있었다. 레지던트인 수잔은 커피숍에서 낯선 남자를 만나게 되는데 그들은 첫눈에 서로에게 호감을 느끼게 되고 많은 대화를 나눈다. 그들은 아쉬움을 남기며 이름조차 묻지 않은 채 헤어진다. 망설이며 걸음을 재촉하지 못하던 남자는 횡단보도에서 교통사고를 당해 죽음을 맞는다. 한편, 빌에게 잠자리에서 들었던 목소리의 주인공이 수잔이 커피숍에서 만났던 남자의 몸을 빌어 나타났다. 그는 자신이 저승사자이고 빌을 데려가기 위해 나타났다고 했다. 그러나 그 저승사자는 이 남자의 몸을 빌려 당분간 빌의 집에서 생활하기를 원했고 조 블랙(Joe Black: 브래드 피트 분)이라는 이름으로 빌의 집에서 인간으로 환생하여 생활한다. 아버지의 집에서 조를 만난 수잔은 깜짝 놀랐으나 곧 그에게 사랑을 느끼고 조 역시 그녀에게 끌리게 된다. 저승사자의 부름에 인생을 정리하던 빌은 회사합병을 하지 않기로 하고 이사회에 그의 뜻을 밝히지만 그의 오른팔 드류는 야심에 불타 이사회를 조종해 빌을 해고하도록 종용한다. 빌의 딸 수잔과 사랑에 빠진 조 블랙에게 빌은 불같이 화를 내고 수잔에게 조를 멀리하라고 얘기하지만 이미 둘의 사랑은 깊어진 후였다. 조가 떠날 것이라는 것을 안 수잔은 자신을 데려가 달라고 부탁하고 조도 수잔을 깊이 사랑하여 빌과 함께 그녀를 데려가려 한다. 드디어 빌의 생일이자 저승사자의 부름을 받은 날, 이사회는 빌의 재치로 그에 관한 오해를 풀게되고 빌은 두 딸과 혼자만의 작별인사를 한다. 조는 수잔이 사랑하는 남자가 자신이 아니라 커피숍에서 만난 남자라는 사실을 깨닫고 빌과 함께 저세상으로 가면서 그가 사랑했던 수잔에게 그녀가 진정으로 사랑했던 커피숍에서의 남자를 환생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