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엔드 오브 데이즈 (1999, End of Days)
미국 / 영어 / 액션, SF, 공포 / 122분 18세관람가 / 1999년 12월 04일 개봉


출연: 아놀드 슈왈제네거, 가브리엘 번, 로빈 튜니
감독: 피터 하이암스
각본: 앤드류 W 말로위
촬영: 피터 하이암스

공식 홈페이지  
팬 리스트 보기  
네티즌 리뷰 쓰기비디오 구입하기

작품성  (6/10)
네티즌  (0/10)
[0명]  





[엔드 오브 데이즈]는 엄청난 영적 파워와 신비의 힘을 가진 정체불명의 존재가 인류에게 던지는 가공할 위협과 공포를 그린 영화다. 제작자인 아미얀 번스타인은 "이 영화는 인류가 가장 두려워하는 주제를 관객에게 단도직입적으로 제시하는 영화다. 믿음, 죽음, 생명, 종말 등 이런 주제는 결코 대답하기 쉽지 않은 주제이다."라고 설명한다.

[에어포스 원]의 각본을 썼던 앤드류 말로위는 이 같은 주제를 풀어나갈 주인공으로 아놀드 슈왈츠네거를 낙점하고 제작자인 아미얀 번스타인에게 의뢰했다. 아놀드 슈왈츠네거의 OK 사인과 말로위의 탁월한 각본을 손에 쥔 번스타인은 피터 하이암스에게 감독을 맡겼다. 감독과 동시에 촬영까지 맡은 피터 하이암스는 "이 영화를 찍기 위하여 나에게 제기된 가장 큰 과제는 어마어마한 스케일의, 전율을 금할 수 없는, 무시무시하면서도 누구도 믿어 의심치않는 세기말적 공포를 그려내는 것이었다."라고 말하며 [엔드 오브 데이즈]의 주제에 강한 흥미를 느꼈다.

눈을 돌리고 싶을 정도의 공포, 그리고 가공할 위협이 느껴지는 로케이션 창조!
이와 같은 사실적 분위기를 위하여 제작진은 뉴욕을 음침하고 불결한 공간으로 재창조해야만 했다. LA의 로케이션은 마침 1920년대와 1930년대의 분위기가 고스란히 보존된 곳이 있어서 촬영에 어려움이 없었다. 1999년 12월 31일 밤의 밀레니엄 축제 분위기는 타임 스퀘어를 무대로 촬영했다. 음침하고 섬뜩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하여 미술 감독 리챠드 홀랜드와 의상 디자이너 바비 매닉스가 가세했다. 세기말적 색상과 조명은 관객으로 하여금 두려움에 떨며 영화의 분위기에 몰입하도록 만들 것이다.



1979년 뉴욕

바티칸 교황청 창밖으로 달 위를 질주하는 혜성이 목견된다. 같은 날 한 병원에서 여자아이가 태어난다. 교황청은 혜성이 달 위를 질주하는 날 사탄의 씨를 잉태할 아이가 태어날 것이라는 예언자의 기록에 따라 중대한 결정을 내려야만 한다. 교황은 믿음을 갖고 아이를 지켜주라고 지시한다. 그러나 강경파는 아이를 죽여야 한다고 주장한다. 한편, 병원에서 아이를 빼돌린 "악마의 사제단"은 아이에게 독사의 피를 먹이는 의식을 치르고 있다.

1999년 뉴욕

아내와 딸을 범죄조직에게 잃은 전직 형사 제리코 케인은 인생을 체념한 듯 알콜에 의지해서 살고 있다. 현재 그의 신분은 사설 경호회사의 수석 경호요원. 자신이 맡은 경호 의뢰인을 호송하던 중 목숨을 잃을 뻔한 케인은 몸을 날려 저격범을 뒤쫓는다. 정체가 신부였던 저격범은 "곧 사탄이 나타난다!"는 말을 외치며 실신한다. 저격범의 아지트를 수색하던 중 케인은 한 여자의 사진을 발견한다. 그녀의 이름은 크리스틴 요크!

부모를 잃은 뒤 새어머니로 위장한 악마의 사제단 요원에 의해 성장한 크리스틴은 매일같이 사탄으로부터 겁탈당하는 악몽에 시달린다. 정체불명의 세력과 집단으로부터 크리스틴은 케인의 보호를 받게 되며 한 추기경으로부터 크리스틴이 바로 사탄이 노리고 있는 여자라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된다. 그렇다면 사탄은 왜 그녀를 뒤쫓는 것일까?
추기경의 해석은 이렇다.
"12월 31일, 새천년이 시작되는 자정직전 사탄이 그녀를 범하게 되면 사탄은 그리스도가 자신을 가둬둔 지옥문을 열게 될 것이며 결국 새천년을 지배하게 될 것이오."
가슴속이 온통 증오와 복수심으로 불타는 케인은 사탄에게 좋은 사냥감이 아닐 수 없다.

12월 31일 타임 스퀘어 가든 광장

사탄은 자신이 범할 크리스틴을 이끌고 악마의 사제단의 비밀 아지트로 들어간다. 악마의 사제단에 의해 만신창이가 된 케인은 사탄의 뒤를 쫓는다. 자정을 10여분 앞둔 순간, 크리스틴이 사탄에게 겁탈당하기 직전 마침내 인류의 운명을 놓고 케인과 사탄의 격돌이 벌어지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