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천리안 (2000)
일본 / 일본어 / 스릴러, 액션 / 100분 15세관람가 / 2001년 12월 25일 개봉


출연: 구로키 히토미, 미즈노 미키, 야나기바 도시로
감독: 아소 마나부
각본: 마쓰오카 케이스케
촬영:

네티즌 리뷰 쓰기
[만족지수]44%

작품성  (6/10)
네티즌  (10/10)
[1명]  





평화로운 일본...어느 날 원인모를 대규모의 폭발이 연쇄적으로 발생한다. 일본 항공 자위대는 폭발사건의 원인 규명에 나서는데, 폭발의 원인이 주일 미군 기지의 미사일이었다는 것을 밝혀낸다. 또한 미군 기지의 미사일 시스템은 '녹색 원숭이'라 불리우는 테러집단에 의해 조종되었다는 사실도 알게된다.
미사일을 발사시킨 '녹색 원숭이' 단원은 체포되었지만, 그는 '녹색 원숭이가 세계를 지배한다'라는 말만 남기고 자살하고, 사건은 다시 원점으로 돌아간다.
이에 자위대는 예지력과 독심술을 발휘하기 때문에 '천리안'이라 불리우는 신경정신학 박사, '유리 사치코'에게 사건을 의뢰한다. 그리고 그녀는 항공 자위대의 파일럿 '미유키'와 공동수사를 시작한다.
사건을 조사할수록 '녹색 원숭이'라는 조직이 영적 힘에 의해 움직인다는 것이 드러나고, 유리와 미유키는 '녹색 원숭이'의 수뇌부와 영적 전쟁을 준비하는데...



일상에서 누구나 느낄 수 있는 천리안의 신비한 법칙!

이 영화를 보고 있으면 지극히 일상적인 것들에서 느낄 수 있었던 신비한 현상에 대해 자신도 모르게 감탄사를 연발하게 될 것이다. '왼쪽 위를 보고 있으면 그 사람은 전혀 본 적도 없는 일을 상상하고 있다'라던가 '오른쪽 위를 보고 있으면 옛일을 회상하고 있다'라는 등의 심리학적 법칙이 자주 등장한다.

이 영화가 끝나면 관객 중 대부분은 그 사람의 표정과 얼굴 색의 미미한 변화나 눈동자의 움직임 등으로 그 사람이 생각하고 있는 색을 맞출 수도 있게 된다. 이러한 현상은 일본에서 크게 히트를 쳤으며 전문적인 업체까지도 성업했다.

영화 속의 이러한 법칙 중 가장 하이라이트는 시험 답안 출제자의 답안 번호 배치의 법칙인데, 이 또한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사를 연발케 한다.

동경 관음상 내의 초호화 액션씬의 비밀!

이 영화의 클라이막스는 동경 시내 한복판에 자리잡고 있는 거대한 동경관음상 안에서 벌어지는 미유키와 녹색 원숭이 단원과의 대결 장면이다. 오래된 석상 내부의 싸움 분위기를 내느라 촬영팀은 주변에 온통 미숫가루를 뿌려 놨다.

미숫가루가 날려서 때리고 부수고 쓰러지는 장면에서 액션의 박력을 배가시키는 역할을 했지만 배우들은 연기를 하며 온통 미숫가루를 들이마시는 고통을 감내해야 했다. 실제 주연 배우인 미유키는 너무 많은 미숫가루를 먹어 살이 찌는 건 아닐까 고민도 했다고 하니, 그 마신 양을 짐작할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