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스모크 (1995, Smoke)
미국 / 영어 / 드라마 / 112분 전체관람가 / 1995년 11월 04일 개봉


출연: 하비 케이틀, 윌리암 허트, 스토커드 채닝
감독: 웨인 왕
각본:
촬영: 아담 홀렌더
제작: 미라맥스

팬 리스트 보기  
네티즌 리뷰 쓰기비디오 구입하기
[만족지수]61.66%

작품성  (9/10)
네티즌  (9/10)
[2명]  





외로운 도시 생활 속에서 서로 관계가 없는 듯한 사람들이 한 가게를 중심으로 상호 긴밀한 연관성을 지니고 서로에게 지대한 영향을 미치면서 각자의 모습과 감정의 변화를 퍼즐처럼 그린 영화.



브룩클린의 한 담배 가게의 단골 손님인 소설가 폴(윌리엄 허트 분)을 축으로 이야기는 시작된다. 오기 렌(하비 케이틀 분)은 13년 동안 매일같이 아침마다 같은 장면만을 찍어 배경은 한결같고 인물만 다른 사진이 이젠 무려 4,000여장이 되었다. 마치 자기가 영화속의 주인공이라도 된 양 거짓 이름을 말하고 온갖 허풍을 다 떨어대는 라시드(해롤드 페리누 분). 음주운전으로 아내를 죽인 후 평생 그 죄책감에 쫓겨다니는 라시드의 생부 사일러스(포레스트 휘테이커 분). 18년만에 옛애인을 찾아와 사정을 하는 외눈 여인 루비(스톡커드 캐닝 분). 이들은 폴과 오기를 둘러싸고 풀리지 않는 실타래처럼 뒤엉켜 각자의 혹은 서로의 삶을 엮어나간다. 한편 오기는 18년 동안 보지 못했던 옛 애인 루비 맷넛을 만나게 되고 그로부터 둘사이에 딸이 있음알 알게된다. 그러나 오기는 그 말을 믿지 않고 그녀가 돈 때문에 그를 찾아왔다고 생각한다. 나중에 딸을 찾아간 오기는 그녀의 냉담한 반응에 실망하고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