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쉘위댄스? (1998, Shall We Dance?)
일본 / 일본어 / 코미디, 드라마, 로맨스 / 138분 전체관람가 / 2000년 05월 13일 개봉


출연: 야쿠쇼 코지, 모토키 마사히로, 쿠사카리 타미요
감독: 수오 마사유키
각본: 수오 마사유키
촬영:
제작: 쇼치쿠

팬 리스트 보기  
네티즌 리뷰 쓰기비디오 구입하기
[만족지수]67%

작품성  (7/10)
네티즌  (8/10)
[6명]  





일본 내에서는(220만 관객 동원) 물론, 미국(190만의 관객을 동원해 쿠로사와 아키라 감독의 <란>을 제치고 역대 일본 영화 중 흥행 1위를 기록) 과 영국에서도 기록적인 흥행 성적을 올린 <쉘 위 댄스>는 일본 열도에 한동안 '사교댄스 붐'을 몰고 오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일본에서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일본 아카데미 상(1997년)의 외국영화상을 제외한 공식 13개 부문상을 독점하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시코, 밟아버렸다>(1992년)로 그해 일본내의 각종 영화상을 휩쓸며, 평단과 관객의 절대적 지지를 받고 있는 수오 마사유키 감독의 네번째 연출작 <쉘 위 댄스>는 사교댄스를 소재로 한 중년의 러브스토리이다.

기획, 각본, 연출의 1인 3역을 완벽하게 소화해낸 수오 감독은, '샐러리맨은 어떤 곳에서 직장 이외의 사람들과 만날까?'하는 질문에서 출발했다. 평범한 샐러리맨과 통근 전철, 그리고 전철 창으로 내다보이는 댄스교습소의 간판이 떠올랐다. 실제로 댄스교습소에 견학을 가보니 그곳에는 중년 남녀들이 일상의 틀을 벗고 열심히 스탭을 밟고 있었다. 취재를 진행시켜 가면서 처음 생각했던 러브스토리보다는 사교댄스에 몰두하는 일본사람에게로 흥미가 옮겨갔다.

주인공 샐러리맨 역에는 일본의 국민배우 야쿠쇼 코지, 헤로인은 일본 발레계의 프리마돈나 쿠사카리 타미요가 맡아 열연했다.
이밖에 빛나는 개성파 조연 다케나카 나오토, 와 타나베 에리코, 에모토 아키라 등의 자연스런 연기가 웃음을 자아낸다.



42세의 스기야마 쇼헤이는 착실하게 자신과 가족의 생활을 구축해온 극히 평범한 샐러리맨이다. 그러나 댄스교습소에서 춤추는 아름다운 여인, 마이의 모습을 통근 전철 차창으로 매일 바라보며 차츰 그녀에게 끌리기 시작한다. 결국 댄스교습소를 찾는 스기야마. 점차 댄스의 매력에 빠져드는 그는 아오키의 권유로 댄스 홀, 댄스 파티에 참가하는 등 열을 올리고, 그의 아내는 귀가시간이 늦어진 남편을 의심해 사립탐정을 고용한다.

얼마 뒤 기회를 엿보던 스기야마는 용기를 내어 마이에게 저녁식사를 제안하지만, 매몰차게 거절당한다. 더욱 댄스에 열을 올리는 스기야마와 그의 한결같은 모습에 차츰 마음이 열리는 마이. 마이는 스기야마에게 토요코와 함께 댄스 대회에 출전할 것을 권유하고, 맹 훈련에 들어간다. 마침내 대회 날, 모두가 지켜보는 가운데 스기야마는 플로어에 입장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