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나의 지구를 지켜줘 (1994, Please Save My Earth)
일본 / 일본어 / 애니메이션, 로맨스 / 170분


감독: 야마자키 가즈오
각본:
촬영:

팬 리스트 보기  
네티즌 리뷰 쓰기
[만족지수]91.09%

작품성  (7/10)
대중성  (7/10)
네티즌  (9/10)
[51명]  





달에서 지구를 지키자는 같은 꿈을 꾸는 7명의 젊은이. 그들의 전생은 서로 다른 별에서 지구 관측을 위해 파견된 달 기지원이다. 고향의 별이 전쟁에 의해 없어지고 돌아갈 곳을 잃어버린 그들 사이에서 되풀이되는 애증. 마음에 깊은 상처를 입은 '시온'의 환생인 초등학생 '린'은 정체를 숨기고 예전의 동료들을 습격하며 달 기지를 작동시키기 위해 필요한 패스워드를 모으기 시작한다. 그의 목적은 무얼까? 그리고 전생에 모쿠렌이었던 '앨리스'는 전생에서의 컴플렉스와 증오에 사로잡힌 린을 구할 수 있을까?

'모쿠렌'에 호의를 갖고 있는 '슈카이도'와 '교쿠란', '교쿠란'을 사랑하는 '엔쥬', 그리고 약혼한 '모쿠렌'과 '시온'. 달 기지에서의 복잡한 연애 지형도, 그리고 현세에서도 전생과 똑같이 사랑에 빠지는 7명의 젊은이를 다룬 <나의 지구를 지켜줘>는 '히와타리 사키'가 그린 동명만화를 애니메이션화한 작품이다. 전생의 기억으로 고통받으며 서로 얽히고 설킨 남녀들의 이야기를 가슴저릴 정도로 슬프고 아름답게 그려낸 <나의 지구를 지켜줘>는 원작만화를 애니메이션화하면서 캐릭터들의 생김새를 헐씬 더 정돈되고 깔끔하게 리뉴얼화했다.

순정만화 원작을 바탕으로 한 애니메이션답게 <나의 지구를 지켜줘>는 이야기의 큰 바탕에 단순한 연애이야기를 담아놓은 것 같지만, 주인공들의 불행했던 과거와 그들이 현재 겪고 있는 갈등, 그리고 환생한 이후까지 이어지는 전생의 업보와 저주, 복수가 치밀한 구성과 스토리 속에 녹아있는 수작이다. 국내에서는 <내 사랑 앨리스>라는 단행본으로 출판되어 알려져 있기도 하다.



모성(母星)을 잃은 외계인들이 달 관측기지에 남을지 지구로 내려갈지 고민하다 기지 내 전염병으로 하나씩 숨진다. 살아남은 일곱 명은 평범한 지구인으로 환생하나, 어느 날 외계인이었던 전생을 깨닫는다. 시온은 다른 사람이 모두 죽고 9년이나 더 살아 9살 먹은 어린이로 환생, 자신이 가장 사랑했던 모쿠렌의 마지막 소원(지구를 계속 지켜봐 달라)을 지키기 위해 달 기지를 폭파하려 도쿄 타워를 개조한 7인의 암호를 달로 송신하기로 한다. 이로써 달 기지가 자폭하면 자멸의 원인이기도 했던 그들의 기술을 인간이 습득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는 계획이다. 시온의 비정한 행동에 달 기지는 폭파 직전에 이르지만, 모크렌의 노래로 자란 식물들 덕에 폭파장치가 작동하지 않고 시온은 모크렌이 남긴 유언의 진정성을 체득한다.